[에이모션 AE3024/ 고급 입문 MTB] MTB 이정도는 되야 달릴맛이 나지! [딴트공 리뷰]
상태바
[에이모션 AE3024/ 고급 입문 MTB] MTB 이정도는 되야 달릴맛이 나지! [딴트공 리뷰]
  • 딴트공
  • 승인 2014.03.1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0 사본.jpg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1 사본.jpg

이제 추운 겨울도 지나고 바야흐로 자전거 라이딩의 계절 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딴트공이 입문용 고급 MTB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에이모션에서 새로 출시한 2014년형 AE3024 바이크입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성능까지 모두 만족 스러운 이 제품은 가격 까지 착하게 출시되어 많은 이로 부터 관심을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2 사본.jpg

고급 입문용 MTB로 출시된 2014년도 에이모션 AE3024 자전거를 딴트공에서 미리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AE3024 제품은 자전거 본체 사이 사이에 고급스러운 색상이 들어간 것이 눈에 가장 먼져 들어왔습니다. 또한 24인치 자전거 치고는 본체가 작고 경량화 되어 라이딩을 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였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3 사본.jpg

에이모션 AE3024를 타고 춘천행 자전거 도로에 올랐습니다. 24인치의 휠을 탑재한 AE3024는 무게가 13.7Kg으로 일반 자전거에 비해 가볍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고가의 제품은이보다 더 경량인 제품도 많겠으나 MTB 타입으로 제작 되었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제품의 성능면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만 있으니 라이딩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그럼 한번 달려 볼까요?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4 사본.jpg

메카니컬 디스크 브레이크는 강력한 제동력을 자랑하는 브레이크 이기에 라이딩을 보다 안정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 주었습니다.실제 자전거 도로에서 보행자를 알아보지 못해 사고로 이어질 뻔 했으나 메카니컬 디스크 브레이크 덕분에 사고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물론 라이등을 노련하게 즐기는 필자의 실력도 약간은 도움이 되었지만 말입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5 사본.jpg

AE3024 MTB의 변속기를 보면 SHIMANO라는 문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SHIMANO는 자전거 제조 및 관련 부품을 제작 판매하는 업체로 이미 고급형 자전거와 특수 사이클등에서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 AE3024 제품에도 SHIMANO기어가 사용된 것을 보면 자전거의 고급화를 위해 신경을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6 사본.jpg
산악용자전거 답게 에이모션 AE3024에는 충격흡수 기능인 서스펜션 포크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일반 적인 도로와 달리 비포장 길을 라이딩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으로 서스펜션 포크 기능의 유무는 자전거의 승차감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제품 역시 24" 서스펜션 포크를 통해 비포장 도로의 라이딩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7 사본.jpg

이번 에이모션 AE3024는 자전거의 라인을 잘 살린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핸들 부위의 녹색 라인은 자전거의 포인트를 주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광택이 나는 녹색라인은 잘못하면 제품을 가볍게 보일수도 있었으나 적절한 조화를 통해 한층 자전거가 돋보일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8 사본.jpg
성능만큼 사용자들은 제품의 디자인과 컬러에 매우 민감합니다. 그만큼 보여지는 부분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제품은 그런부분에 있어서도 여느 제품과 비교해 손색이 없을 정도의 디자인과 색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필자가 직접 체험해본 에이모션 AE3024는 검은색 바디에 형광색 라인과 본체 핸들라인과 기어라인을 이어주는 기둥이 일반 제품과 달리 원형이 아닌 마름모 타입을 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힘의 분산을 통해 제품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어줄 뿐 아니라 디자인도 살릴 수 있어 1석 2조의 라인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9 사본.jpg

에이모션 AE3024자전거는 24인치의 휠을 탑재하고 있는 MTB용 자전거 입니다. 체험기간 중 자갈이 많은 산길에서 라이딩을 테스트 해본결과 핸들이 심하게 흔글리거나 중심을 잡을 수 없을 정도의 불편함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산악용 자전거 답게 그에 맞게 설계된 제품이라 그런지 거친 산악도로도 무리없이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10 사본.jpg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추고 탄생한 자전거 에이모션 AE3024는 안장역시 라이딩에 최적화 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고가의 자전거와 1:1 비교는 어렵겠지만 전체적인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까지 모든 측면을 고려했을때 뭐하나 단점을 찾을 수 없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에이모션 AE3024만 있으면 올봄 라이딩을 위한 준비는 모두 해결되는 게 아닌가 합니다.
에이모션 AE3024 MTB 딴트공 리뷰 딴지필름제작 11 복사.jpg

이번에 체험해본 에이모션의 AE3024 자전거는 입문용이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고급스럽게 제작된 자전거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자전거의 휠, 브레이크 및 충격 흡수까지 MTB로 역활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색상과 라인에 있어서중간 중간 포인트 색상이 자전거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려줄 뿐 아니라휠에도 색상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격면에있어서도 중저가로 나온 만큼 라이등을 준비하시는 분에게는 적극추천해 드릴만한 제품이라 보여집니다.
DTG.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