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게임 실력 그대로 - 제닉스 스톰 K3
상태바
내 게임 실력 그대로 - 제닉스 스톰 K3
  • PC사랑
  • 승인 2014.02.2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즐기는 게임이지만, 가끔 게임 덕분에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다. 순수한 실력을 보여 줄 수 없는 가혹한 조건에서의 패배는 게이머를 억울하게 만든다. 특히, 키보드가 그렇다. 좋지 않은 키보드는 고스트키(여러 키를 눌렀을 때 키보드가 인식하지 못함.) 현상이 나타나 원하는 대로 조작할 수 없다. 제닉스의 STORM K3(이하 K3)는 안티 고스트 기능을 갖춰 편안한 게임 생활을 보장하는 고성능 키보드다.
 
우선, K3는 안티 고스트 기능은 여러 가지 패턴을 갖춰 조합에 따라 최대 20키 이상 안티 고스팅을 지원한다. 특히 게이머를 타겟으로 한 만큼, 게임에 자주 사용되는 키들의 조합은 평균 6키 이상의 동시입력을 보장한다.
동시입력이 지원되니 이제 남은 것은 반응 속도다. K3는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빠른 반응 속도를 갖췄다.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가 10MS ~ 18MS의 성능을 선보이는 것에 비해 한층 더 빠른 속도다. 반복속도 조절 기능도 제공해 3단계 조절에 최대 60/S 반복속도까지 변경 가능하다. 게임 시 억울한 죽음을 맞게 하는 윈도우키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필요 시 전키잠금도 지원한다). 이 정도만 갖춰도 제대로 실력을 선보이기는 적합한 조건이다.
 

K3는 게임 이외의 편의성도 신경 쓴 흔적이 보인다. 멀티미디어 단축키는 음소거,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볼륨다운, 볼륨업, 인터넷 실행, 메일열기 기능을 지원한다. 기본 키 이외에도 실버 키캡과 리무버가 추가로 제공돼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설명할 것은 K3의 꽂이라 할 수 있는 LED 일루미네이션 기능이다. 키보드를 블루, 레드, 퍼플 3가지 색상으로 변경시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LED를 오프시켜 수명을 늘린다. K3는 멋진 디자인과 훌륭한 게임 성능을 갖췄으며, 가격도 3만원 대로 저렴하다. 이 정도면 가성비 좋은 게이밍 키보드를 구매할 때 고민할 필요가 없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