낵쏘, 차원이 다른 시간관리 앱
상태바
낵쏘, 차원이 다른 시간관리 앱
  • PC사랑
  • 승인 2014.02.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낵쏘는 24시간을 개개인이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시간 행동 분석 서비스다. ‘낵쏘’ 서비스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시간 분석 서비스 대부분은 무료이며, 세부 분석 및 추가 기능과 같은 프리미엄 부분은 유료버전($4.99)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낵쏘의 시간행동패턴분석은 '효율적인 시간 사용을 위한 분석툴'로써 앱을 설치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개인 데이터 산출(셀프트래킹)’을 기반으로 한 시간활용 상황을 그래프화를 통해 보여준다. 사용자는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고, 위치기반 등 복합적인 인풋 데이터를 사용해 데이터를 추출한다.
 
일정은 구글 캘린더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어 기존 구글 서비스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매일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시간 효율성 점수와 함께 추천, 친구와의 점수/일정 공유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각성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낵쏘는 시간을 쪼개 여러 개의 일정을 소화하고 메모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유저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물론 다이어리 서비스를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기존의 스케줄러와 낵쏘 앱을 비교하면 양적인 시간 외에 집중도나 생산성 같은 질적인 부분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는 점이다. 향후 낵쏘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단순한 시간관리가 아닌 업무적인 삶과 개인적인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의 형태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