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세가의 ‘뿌요뿌요!!퀘스트’ 퍼블리싱 계약 체결
상태바
NHN엔터테인먼트, 세가의 ‘뿌요뿌요!!퀘스트’ 퍼블리싱 계약 체결
  • PC사랑
  • 승인 2014.02.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세가 네트웍스(SEGA Networks, 대표 사토미 하루키)27뿌요뿌요!!퀘스트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과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 대한 운영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각 나라에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뿌요뿌요!!퀘스트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고전 퍼즐게임 뿌요뿌요’ IP를 기반으로 한 퍼즐 RPG, 같은 색 뿌요(캐릭터 타일) 4개를 모아 없애는 기존 게임 방식에 RPG요소를 결합해 게임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각 나라들에 알맞은 현지화 작업을 통해 아시아 지역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뿌요뿌요!!퀘스트20134월 일본에 첫 출시되어 서비스 1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달성,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700만 건을 달성하며 뿌요뿌요’ IP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남치우 팀장은 고전 뿌요뿌요’ IP가 어릴 적 플레이 했던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 방식과 RPG 요소 등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들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며 세가와는 드래곤코인즈에 이어 연달아 협업하고 있으며, 양질의 현지화 작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가 네트웍스의 국제사업개발부 이구치 카즈마 부장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지역 게임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와 뿌요뿌요!!퀘스트의 서비스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일본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게임인만큼, 다른 아시아 지역의 이용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가 네트웍스는 모바일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본의 유명 게임 개발사 세가가 20127월에 별도로 만든 법인으로, 국내 출시 예정인 드래곤코인즈는 물론 사카츠구 슛!’체인 크로니클’, ‘킹덤 컨퀘스트등 세가의 유명 IP를 활용한 게임에서부터 자체보유 IP 게임까지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신작을 20여종 선보이며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