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티아로 돌아온 성우모바일 쿼드코어 태블릿 SM-508Ⅱ를 만나봤습니다. [딴트공 코넥티아 개봉기]
상태바
코넥티아로 돌아온 성우모바일 쿼드코어 태블릿 SM-508Ⅱ를 만나봤습니다. [딴트공 코넥티아 개봉기]
  • 딴트공
  • 승인 2014.02.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우모바일의 태블릿 제품은 지난번 SM-508에 이어 두번째 만나본 제품이였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태블릿 시장의 과열화로 견디지 못하고 넘어가는 회사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만 성우모바일은 국내 중소기업임에도 튼튼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까지 이뤄 내고 있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였습니다. 지난번 SM-508에 이어 새롭게 출시한 커넥티아 제품은 과연 어떤 제품일지 딴트공에서미리 만나봤습니다.



이번 코넥티아 태블릿(SM-508Ⅱ)제품은 전작인 SM-508 태블릿에 비해 더 많이 새련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포장 디자인에서 부터 SM-508과 다른 얇고 새련된 포장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품이 그동안 성우 모바일의 노하우가 쌓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제품이기에 더욱 신경을 써서 제작 한 것이 아닌가 생각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IT 제품은 기본적으로 봉인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이번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역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제품을 리뷰하기전 가장 설레이는 순간이 바로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는 순간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코넥티아 태블릿의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면 가장 먼져 눈에 들어오는 것은 태블릿 본체 입니다. 혹시나 배송중 스크래치가 발생하거나 지문이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용 비닐커버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태블릿을 들어내면 태블릿 설명서가 있으며 하단에는 USB충전 및 DATA 이동 케이블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이 깔끔하게 들어있어 군더더기가 없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코넥티아 CONNECTIA 태블릿의 비닉커버를 벗겨내면 태블릿 전면에 배송을 위한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필름은 제거해 주시고 옵션 상품으로 있는 전용 보호 필름을 붙여 주시면 됩니다. 지금 행사기간이라 커넥티아 구매시 전용케이스와 보호필름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 행사기간중 구매하시면 추가 비용없이 보호 필름을 붙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코넥티아 태블릿은 기존 SM-508태블릿에 비해 두께를 더 줄였습니다. 또한 휴대성과 사용편리성을 고려하여 폭을 136.5mm로 줄였습니다. 기존 SM-508태블릿이 8인치였다면 이번 코넥티아는 그보다 약간 작아진 7.85인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폭이 작아졌지만 실제로 태블릿을 사용해본 결과 화면이 작아진 느낌은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더 얇고 가벼워져 휴대성을 높였다는 평을 해줄 수 있었습니다.


7.85인치 태블릿 코넥티아의 무게는 300g 입니다. 얇아진 두께 만큼 가벼워진 커넥티아는 휴대성이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000mAh의 베터리 용량이 맞춰주고 동영상을 즐기거나 외근 업무중 영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기존 SM-508태블릿도 높은 성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지만 이번 코넥티아와 비교해 보니 SM-508보다 매력적인 태블릿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태블릿 코넥티아라고 말할 수 있어 보입니다.


코넥티아는 전면 20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사양 DSLR과는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간단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는 큰 불편은 없어보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성능에 대해서는 커넥티아 성능기에서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코넥티아 태블릿역시 기본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은 스마트폰 (아이폰 제외)에서 통일적으로 사용되는 단자 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케이블이 있으시면 함께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코넥티아의 상단에는 태블릿 전원버튼,마이크로 SD메모리카드 단자 그리고 3.5mm 오디오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의 네모퉁이는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 심플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개봉기를 통해 만나본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태블릿은 왠지 애플사의 아이폰의 디자인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6.5mm의 얇은 두께와 라운드 처리된 모서리 그리고 단자를 최소화한 깔끔한 디자인 거기에 300g의 가벼운 무게까지 개봉기를 통해 느낀 커넥티아는 분명 매력적인 태블릿 이였습니다. 이제 이 매력적인 태블릿으로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또한 성능은 어느정도 인지는 딴트공 성능편을 통해 확실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4.2.2를 삼킨 쿼드코어 태블릿 코넥티아! 태블릿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