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내 최저 요금인 1일 9천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제공
상태바
SKT, 국내 최저 요금인 1일 9천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제공
  • PC사랑
  • 승인 2014.02.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해외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의 제공 국가를 국내 최다인 123개국으로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SK텔레콤 고객들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여행을 가는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마음껏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요금 역시 1일 9천원으로 국내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중 가장 저렴하다.
 
출시 30개월 만에 서비스 제공 국가 4배 이상으로 늘어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는 스마트폰 시대 폭증하는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 추이를 반영하여,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싸고 편리하게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1년 6월 29개국 대상으로 국내에서 처음 출시됐다.
 
이후 약 1년 반 만인 ‘13년 4월 국내 최초로 서비스 대상 국가가 100개국을 돌파했으며, 이번에 피지, 사모아 등 12개국이 더 추가되면서 서비스 시작대비 약 4배 많은 123개국에서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대륙별 서비스 이용 가능 국가는 미주 28개국, 유럽 39개국,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33개국, 아프리카 16개국, 중동 7개국이다.
 
특히,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는 몰디브와 킬리만자로 관광으로 인기가 많은 케냐, 탄자니아의 경우 국내 이동통신사 중 SK텔레콤이 유일하게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구촌 축제인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와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에서도 편리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요금은 내리고, 서비스는 늘리고...90% 이상 고객 ‘매우 만족’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는 커버리지 뿐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끊임 없는 개선을 거듭해 왔다.
 
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일 과금 기준을 한국 시각이 아닌 고객들이 실제 체류하는 해외 현지 시각으로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이 일일이 시차를 계산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경제적으로 로밍 이용계획을 세울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약 100만 명의 고객들이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에 가입했으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90% 이상이 서비스 수준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고객들의 ‘여행 필수품’으로 톡톡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고객들은 특히, 한 번만 가입해 두면 해외에 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되어 요금 폭탄이 방지된다는 점과 실제로 데이터를 쓴 날만 과금 된다는 점을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의 강점으로 꼽았다.
 
SK텔레콤 이용환 제휴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이 전세계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로밍 산업 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구촌 축제인 동계 올림픽을 응원하기 위해 2월 5일부터 23일까지 ‘전세계 123개국에서, 응원하라! T로밍’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객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서비스에 가입한 후, SK텔레콤 공식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올림픽 관련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응원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메달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3일 이상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무료 1일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로밍 공식 웹사이트( www.sktroam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