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7 중소기업용 ASP 솔루션 개발 4개과제 선정
상태바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7 중소기업용 ASP 솔루션 개발 4개과제 선정
  • PC사랑
  • 승인 2007.05.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7 중소기업용 ASP 솔루션 개발 4개과제 선정
한국정보사회진흥원(원장 김창곤, www.nia.or.kr)은 2007년도 중소기업정보화사업의 일환으로 ‘웹서비스 및 IT신기술을 적용한 ASP 솔루션 공급기반 확충사업’ 지원 대상 과제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 과제는 ▲업종별 거래 허브용 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보급 ▲IT 신기술을 적용한 ASP 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 4개 과제로, 계약은 5월 중순 예정이다.

선정된 4개 과제는 ▲모바일 제품이력관리 A/S 시스템(비즈아이코리아) ▲모바일 컨테이너 운송 ASP서비스(에디넷-아이토스-유비컨 컨소시엄)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 ASP서비스(아름넷닷컴) ▲제조·유통 중소기업을 위한 온-디멘드(On-Demand) 방식의 SCM 솔루션(카리스마경영컨설팅-카리스마아이에이-케이에이티시스템 컨소시엄)이다.

이들 솔루션은 최근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이 웹서비스 기반으로 전환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라 모바일 및 인터넷과 상호 연동해 중소기업들이 보다 간편하게 업무에 적용하고 효율성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 제품이력관리 A/S 시스템’은 판매제품의 생산이력과 A/S이력을 모바일과 연계해 DB화함으로써 제품정보 확인에 소요되는 비용이나 A/S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성을 기해 고객 신뢰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컨테이너 운송 ASP 서비스’는 인터넷 및 모바일을 이용해 수출입 중소 항만물류운송업체의 컨테이너 운송관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운전자나 운송사 배차담당자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 서비스’는 웹서비스를 통해 본사-가맹점 간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해 업무처리 시간 단축 및 인건비 등의 관리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제조·유통 중소기업을 위한 온-디멘드(On-Demand) 방식의 SCM 솔루션’은 기존 솔루션을 웹서비스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서로 다른 시스템과 솔루션간 상호 연동이 가능해 사용 기업의 측면에서는 시스템 도입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이규정 u비즈니스팀장은 “ASP 서비스는 중소기업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수요의 e-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정보화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2차 공고를 통해 5개 이내를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2차 추가 과제는 4일 제안요청 설명회를 거쳐 17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 후 6월 중순까지 선정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