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겨울맞이 11월 내비게이션 지도 정기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겨울맞이 11월 내비게이션 지도 정기 업데이트 실시
  • PC사랑
  • 승인 2013.1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을 맞아 소프트맨(softman), 지니(GINI), 맵피(MAPPY)가 탑재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에 11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이번 정기업데이트는 26일, 28일에 각각 지니 2D, 3D 및 맵피 2D, 3D 전체 사용자와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전 기종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주요도로의 최신 지리 정보 반영과 함께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길안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 및 프로그램 개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정기업데이트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경로탐색 기능과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선내용이 포함돼 있다. 소프트맨 전 모델에 대해 경유지를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 경로탐색 기능, 운전자가 제주도에 있을 경우 명칭검색 시 결과가 제주도 지역부터 우선 표시되는 필터링 효과, 경로탐색 결과가 단일 경로일 경우 1개의 경로만 표시되어 보다 손쉬운 주행정보 확인 기능이 추가됐다. 

또, 과속카메라 제한속도 초과 시 나오는 경고음을 개선하고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효과음 발생주기가 달라짐으로써 사용자가 더욱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특히 3D 지도를 탑재하고 있는 최신 모델인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781V’에는 보다 정확한 주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도의 배색을 변경했으며, 3D 입체건물을 명확히 식별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주요 도로 및 교차로에 중앙선, 차선, 분리대의 표시를 추가하여 더욱 명확한 3D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소프트맨을 포함한 지니와 맵피 사용자 역시 이번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전국 주요 도로 의 최신정보가 반영된 지도 DB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앙고속도로 춘천휴게소 회차로 개통 반영, 대구광역시 북구 조야교-신천대로 진출로 개통, 서울특별시 강서구 개화IC 연결로 개통 (행주대교남단) 등 12건의 고속도로·도시고속도로 및 19건의 국도·국지도·지방도 변경 정보 그리고 22건의 일반도로의 변경 내용이 적용됐다. 또, 행정구역의 변경 사항과 함께 전국의 건물, 상점 등 16,000여 건의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정보와 2,700여 건의 새주소 정보를 대폭 추가해 디지털 지도 DB를 최신화 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11월 정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 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mnso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