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네트렉스, 순수 국내 기술로 정보저장 매체 원천 폐기 제품 만들어
상태바
이네트렉스, 순수 국내 기술로 정보저장 매체 원천 폐기 제품 만들어
  • PC사랑
  • 승인 2006.10.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역 자기장을 이용한 데이터 킬러 'DK-9000' 내놓아

-수입 대체로 인한 외화절감 및 성능도 월등히 높아 경제성 등 업계 최고를 자랑

-데이터 킬러 전용 이력관리 프로그램으로 편리함


  다양한 정보 미디어의 출현으로 IT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에 따른 정보자산의 관리 또한 어느 때 보다 중요시 되고 있으며, 정보유출로 인한 개인의 피해 및 기업의 자산 가치 하락이 우려되는 정보의 관리와 적절한 폐기는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 된다.


  이러한 가운데 이네트렉스는 자기력을 이용한 정보저장 매체 폐기 솔루션인 Data Killer 'DK-9000'을 내놓았다. 'DK-9000'은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디가우저 장비를 국산화 한 것으로, 역 자기장을 이용하여 매체의 자화 값을 '0'으로 만들어 데이터 복구가 불가능하게 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의 4200~5000 Oe 의 성능보다 월등히 향상된 9000 Oe 로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버튼 하나로 모든 동작이 이루어지며, 처리시간도 1분 이내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등의 자산 재활용 및 폐기 과정에서 유출되는 기업 내부 정보나 개인의 금융정보 및 신상정보와 관련하여 저장 매체 폐기시 정보자원 유출 방지를 위한 디가우저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는 데이터 삭제 방법으로 S/W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는 Window 계열과 일부 매킨도시 계열만 지원하는 등 OS상의 제약이 따른다. 1회 작업시간도 1시간 이상이 걸리며, 에러 율도 보통 30%정도 발생한다. 또한 개개인의 PC에서 작업하는 관계로 확인작업이 불가능하고, HDD의 파손, 스크래치, ,Bad Sector 등의 경우는 작업자체가 불가능하다. 무엇보다도 S/W방식의 가장 큰 문제는 여러 차례 Low Format하여도 일부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HDD 등 저장 매체의 물리적인 파손 및 분쇄 시에도 데이터 복구 S/W에 의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국가정보원에서는 국방부 등의 공공기관에 06년3월 정보시스템 저장 매체 불용처리 지침을 통보 CD, 플로피, HDD외에도 저장 매체를 내장한 복사기, 팩스까지 적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에서도 "전자금융거래보안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05년12월부터 ATM 기기 등으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방지 대책 수립 후 저장 매체의 폐기를 의무화 하고 있다.


  DK-9000으로 디가우징 된 HDD는 재사용이 불가능 하지만 LTO테이프나, 플로피 디스크 등은 재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방송산업분야에서는 년간 수 백억 원에 달하는 매체사용량의 재활용으로 매체 구입에 따른 막대한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HDD등 저장매체는 계속적으로 고밀도화, 고집적화 제품이 생산될 것이며, 하나의 HDD에 많은 정보가 탑재 되므로 HDD의 유출에 따른 불법 데이터 복구 등의 피해 사례는 증가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그에 따른 대책으로 디가우저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야 할 것이다.


  이네트렉스는 이번 DK-9000출시와 더불어 2006년 말 출시예정인 게이트웨이 방식으로 비 허가된 디지털 컨텐츠의 유출을 사전에 차단 하는 시스템인 Cautus Protect와 통합 보안 장비로써 F/W, VPN, IPS, VirusWall의 통합보안 시스템인 Inspect의 개발 완료를 눈앞에 두고, 국내 보안 업계의 선두자리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다.


문의 : ㈜이네트렉스 www.enetrex.com (02) 574-6868


[본 보도자료는 PC사랑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