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메모리, 나만한 램 없다. 지스킬 램 4종 세트
상태바
고성능 메모리, 나만한 램 없다. 지스킬 램 4종 세트
  • PC사랑
  • 승인 2013.11.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U, VGA는 성능의 향상이 수치나 체감으로 사용자에게 빠르게 어필했지만, 램은 그렇지 않았다. 램에‘고성능’이란 수식어가 사용되기 전까지는 소수의 하이엔드 유저들이 방열판이 장착된 오버클럭 램을 사용하곤 했다. 지금은 더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고성능 램을 선택하는 것이 트렌드다. 오래 전부터 고성능 메모리로 각광받았던 G.Skill(지스킬) 램 4종 세트를 살펴보고, 자신의 PC 시스템에 어울리는 램을 골라 보자.
정환용 기자
 
 
RIPJAWS(립죠스) X 시리즈
지스킬의 대표 인기 제품‘립죠스’시리즈는 용량, 동작 클럭, CL값에 따라 L, M, H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방열판의 색으로 구분되는 등급에 따라 조금씩 성능이 달라 사용자는 자신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찾으면 된다. 이 제품은 온게임넷, 곰TV 등의 게임방송 공식 경기에 사용되는 PC 시스템에도 장착돼 있다. 성능과 함께 안정성이 동반돼야 하는 방송 경기 시스템에 장착된 것으로 두 마리 토끼는 이미 잡은 셈이다.
 
ARES(아레스) 시리즈
‘ 아레스’시리즈는 일반 램 방열판보다 얇은 LP(Low Profile) 타입의 방열판을 장착했다. 네 개의 슬롯에 모두 장착하더라도 램 간의 간섭이 없고, 타 제품의 장착에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블루 컬러는 퍼포먼스, 오렌지 컬러는 실용성에 중점을 둔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SNIPER(스나이퍼) 시리즈
‘ 스나이퍼’시리즈는 이름 그대로 저격총 콘셉트의 독특한 방열판 형태가 특징이다. 다양한 용량, 클럭과 함께 저전력 제품까지 출시돼 있어‘나 게이밍 메모리야’외치는 것 같은 라인업이다. 특이한 형태만 강조한 것이 아니라 방열판 본연의 임무에도 충실해 PC 시스템 오버클럭에도 즉각 반응해 한 층 더 빠른 게이밍 경
험을 즐길 수 있다.

TRIDENT-X(트라이덴트) 시리즈
지스킬의 하이엔드 라인업‘트라이덴트’시리즈는 높은 동작 클럭과 고용량 제품이 메인 라인이다. 불꽃 형태의 상단 방열판은 분리할 수 있어 일반 타입과 LP 타입 중 원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직 국내 출시는 안 됐지만 현존하는 가장 빠른 속도인 3000MHz (PC3-24000) 속도의 제품이 트라이덴트 라인업에서 출시된 바 있다. 일반 DDR3 램의 기본이 1333MHz인 것을 감안하면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추후 DDR4 플랫폼이 양산화되면 하이엔드 유저들이 더욱 많은 호응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