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을 듀얼쇼크3로 즐긴다, 게임 홀더
상태바
스마트폰 게임을 듀얼쇼크3로 즐긴다, 게임 홀더
  • PC사랑
  • 승인 2013.11.18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터치 게임이 대세를 타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 게임은 역시 손맛이 중요하다. 게임 패드, 그것도 제대로 된 게임 패드로 즐기면 게임이 한층 더 즐겁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 홀더는 스마트폰을 듀얼쇼크3에 달아 즐길 수 있는 듀얼쇼크3 전용 거치대다. 듀얼쇼크3는 플레이스테이션3과 함께 수없이 검증된 ‘제대로 된 게임패드’다. 그런 게임패드로 즐긴다면 조작감에 대해선 전혀 이견의 여지가 없다.
 
스마트폰과 듀얼쇼크3가 연결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게임 홀더를 듀얼쇼크3에 부착하고, 스마트폰을 게임홀더에 거치한다. 이제 전용 OTG 케이블로 연결한 뒤, 듀얼쇼크3 PS버튼을 눌르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임홀더는 스마트폰 크기를 가리지 않는다. 44mm ~ 85mm까지 늘어나 3.5인치 ~ 6인치 스마트폰이 장착 가능하다. 갤럭시노트2, 베가넘버6도 무리 없이 장착된다.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로 단단히 고정되며, 스마트폰을 보호한다. 또한, 상태 표시 LED 홀을 갖춰 게임패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유선연결은 안드로이드 OS 4.0 이상부터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OTG 기능이 지원되야 한다. 유선 연결에 실패한 기기는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며, 무선 연결은 루팅이 필요하다. 아이폰은 탈옥 후 무선연결을 통해 일부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별 유선연결 지원 가능 여부는 다음과 같다.
 
제조사
모델명
호환여부
제조사
모델명
호환여부
삼성
갤럭시S2
LG
옵티머스G프로
갤럭시S3
옵티머스GK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2
갤럭시그랜드
팬텍
베가레이서2
갤럭시S4
베가S5
갤럭시S4 LTE-A
베가R3
갤럭시 메가
베가넘버6
갤럭시노트3
베가아이언

 
게임홀더는 현재 PC사랑 공동구매에서 판매중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ilovepc.co.kr/shop/item.php?it_id=1384759359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