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서브 나노세컨드 수준 · 업계 최저 수준 전력 소모 고속 콤패레이터 제품군 출시
상태바
내셔널 세미컨덕터, 서브 나노세컨드 수준 · 업계 최저 수준 전력 소모 고속 콤패레이터 제품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4.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서브 나노세컨드 수준 · 업계 최저 수준 전력 소모 고속 콤패레이터 제품군 출시

산업, 의료, 테스트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는 새로운 싱글, 듀얼 및 쿼드 디바이스
고성능 아날로그 신호 경로 제품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김용춘, NYSE:NSM)는 오늘, 전파 지연이 서브 나노세컨드(700 ps) 수준이면서 전력 소비가 업계 최저(공칭 21 mA)인 듀얼 콤패레이터 LMH7322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LMH7322는 LVDS(Low 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및 RSPECL(Reduced-Swing Positive Emitter-Coupled Logic) 출력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싱글, 듀얼 및 쿼드 고속 콤패레이터 제품군에 LMH7220 싱글 콤패레이터를 추가한다. 내셔널은 2007년 가을 LMH7322과 유사한 사양의 쿼드 콤패레이터 샘플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셔널의 콤패레이터는 오실로스코프, ATE(Automated Test Equipment) 및 PET(Positron Emission Tomography) 스캐너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의료, 테스트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업계 최고의 전력 및 성능 사양을 제공한다.

700 ps의 매우 빠른 전파 지연과 분산 오버 드라이브가 100 mV 이상인 상태에서 5 ps의 속력을 특징으로 하는 LMH7322는 지연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LMH7322는 별도의 입력 및 출력 공급 핀이 있어 level-shifting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며 디바이스의 공칭 전력 소비가 21 mA로 매우 적으므로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LMH7220의 2.9 ns 공칭 전파 지연과 0.6 ns의 상승 및 하강 시간에 소비하는 공급 전류는 6.8 mA(전압: 5V)에 불과하며 두 부품 모두 -40 C ~ 125 C의 온도 범위에서 성능이 보증된다.

LMH7220 싱글 콤패레이터의 기술적 특징
LMH7220은 작동 시 공급 전압 범위가 2.7V ~ 12V인 고속, 저전력 싱글 콤패레이터이다. 이 제품의 LVDS 출력은 100-Ohm 대칭형 전송 라인에서 325 mV를 구동하므로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및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와 LVDS 입력 간 인터페이스 시 노이즈 저항력이 우수하고 전자기 장애(EMI)가 적게 발생하는 균형 있는 출력을 제공한다. Databean의 2006 아날로그 IC 시장 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내셔널은 세계 최대 규모의 고속 LVDS 제품 공급업체이다.

LMH7220은 지상 관측을 위해 허용된 지하 10V부터 200mV 넓은 입력 전압 범위의 확장이 가능하다. LVDS 출력은 ECL(Emitter-Coupled Logic)과 같은 차동 입력에 비해 전력 소비를 월등히 낮춰준다. 출력 드라이브 특성 때문에 데이터 전송률이 상승할 지라도 전력 소비는 매우 낮은 수준의 전력 소비를 유지한다.

LMH7322 듀얼 콤패레이터의 기술적 특징
LMH7322는 2.7V ~ 12V의 넓은 입력 공급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는 고속 듀얼 콤패레이터이다. 이 디바이스는 네거티브 레일 아래에서 200 mV를 확장하는 입력 공통 모드 범위를 특징으로 하며 이 디바이스의 조절식 히스테리시스가 유연성을 더해주며 스퓨리어스 노이즈로 인한 상태 변화를 최소화 시켜준다. LMH7322는 160 ps의 빠른 상승 및 하강 시간을 제공하고 해당 RSPECL 출력 및 래치 입력이 EMI를 줄여주며 동시에 넓은 온도 범위에서의 고속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내셔널의 앰프 제품 정보
고성능 앰프와 콤패레이터 분야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정밀한 고속, 저전력/고전압 앰프를 포함하여 기초적인 IC에서 분야별 표준 제품(ASSP)까지 다양한 Op 앰프를 제공합니다. 내셔널은 오랜 기간 앰프의 업계 표준을 정립해 왔으며 고급 VIP10 바이폴라 및 VIP50 BiCMOS 공정에 대한 제품 출시로 이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Silicon Dust™ 및 micro SMD 패키징 기술의 도입으로 패키징 기술에서도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내셔널의 앰프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national.com/KRN/appinfo/amps/에서 제공하고 있다.

가격 및 상용 가능성
LMH7220은 현재 6-핀 TSOT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으며 가격은 2.15달러이다. LMH7322는 현재 24-핀 LLP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고 가격은 4.31달러이다. 두 가격 모두 1,000개 단위로 구입할 경우의 가격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쉽게 주문이 가능한 샘플 및 평가 보드가 필요하면 http://www.national.com/pf/LM/LMH7220.html 및 http://www.national.com/pf/LM/LMH7322.html을 방문한다. 내셔널의 Amplifiers Made SimpleSM WEBENCH Online Design 툴을 이용하면 다양한 앰프 중에서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http://webench.national.com에서 제공하고 있다. 앰프를 사용한 설계에 대해서는 NSC의 온라인 세미나 라이브러리(http://www.national.com/onlineseminar/#amps)를 참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