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MP3플레이어 워크맨 'NW-A8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소니 MP3플레이어 워크맨 'NW-A800 시리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4.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MP3플레이어 워크맨 'NW-A800 시리즈' 출시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2인치 고화질 QVGA 컬러LCD를 탑재해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 재생과 소니만의 최신 오디오기술을 탑재, 업그레이드된 음질을 함께 제공하는 워크맨 ‘NW-A800 시리즈’ 3종과 5가지 다양한 색상의 초경량 실속형 제품 ‘워크맨 NW-E010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GB(NW-A805), 4GB(NW-A806), 8GB(NW-A808)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되는 신제품 워크맨 NW-A800 시리즈는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는 2인치 소니 고유의 TFT LCD를 탑재해 선명하고 끊김 없는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한편, 30여년에 달하는 소니만의 오랜 음향 노하우와 최신 오디오기술이 조화를 이뤄 전례 없는 프리미엄 음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NW-A800 시리즈는 알루마이트(Alumite) 재질을 활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화이트, 핑크, 블랙, 바이올렛의 다채로운 네 가지 색상에 제품마다 독특한 마감처리기법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알루마이트 고유의 시원한 느낌을 담은 ‘딥(deep) 블랙’과 ‘쿨(Cool) 바이올렛’, 코팅 처리로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샤이니(shiny) 핑크’, 매트한 재질로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느낌과 심플한 느낌을 가져다 주는 ‘퓨어(Pure) 화이트’로, NW-A800 시리즈는 서로 다른 재질촉감까지 만족시키는 개성 있는 제품이다.

한편 이번 NW-A800 시리즈 3종과 동시에 소개되는 워크맨 NW-E010 시리즈 3종은 1GB(NW-E013), 2GB(NW-E015), 4GB(NW-E016)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되며, 28g의 초경량 무게에 립스틱 모양을 닮은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광택재질로 눈길을 끈다.

색상도 바이올렛, 블루, 핑크, 골드, 블랙 다섯 가지로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조작하기 쉬운 버튼 레이아웃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 한편 USB커넥터 내장형으로 손쉽게 문서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어 이동식 USB메모리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2인치의 고해상도 QVGA 컬러LCD 채택

NW-A800 시리즈는 AVC, MPEG-4와 같은 동영상이나 JPEG 정지영상을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재생해주는 소니 고유의 2인치의 고해상도 QVGA(320×240) TFT LCD를 탑재했다.

동영상은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며 최대 8시간 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해 뮤직비디오는 물론 드라마나 영화도 배터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LCD 화면을 가로 혹은 세로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에 따라 LCD를 회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소니의 오디오기술이 제공하는 최상의 음질

특히 이번에 선보인 소니 NW-A800시리즈는 30여년 전통 소니의 음향기술에 소니만의 최신 오디오기술을 융합시켜 프리미엄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워크맨 최초로 고음역대의 비트 레이트(bit rate)를 손실 없이 살려주는 ‘DSEE(디지털 사운드 강화 엔진, 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기술을 탑재했으며, 한 쪽 이어폰에서 나는 사운드가 다른 쪽 이어폰으로 새는 현상을 차단해 완벽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클리어 스테레오(Clear Stereo)’ 기능, 베이스 사운드를 왜곡 없이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클리어 베이스’ (Clear Bass)’를 갖췄다. 번들로 제공되는 소니의 13.5mm 대구경 EX 시리즈 이어폰이 시너지를 이뤄 비할 데 없는 최상의 음질을 선사해 준다.

다채로운 컬러와 촉감으로 넓은 선택권 제공

NW-A800 시리즈는 화이트, 핑크, 블랙, 바이올렛의 네 가지 색상으로, 각각의 네 가지 색상마다 저마다 다른 외관 마감처리기법을 채택해 컬러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뿐 아니라 촉감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도 각기 다른 독특한 매력을 제공한다. 알루마니트 고유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시원한 금속 느낌의 ‘딥 블랙’과 ‘쿨 바이올렛’은 남성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며, 유광 코팅 처리로 화사하고 투명한 느낌을 반영한 ‘샤이니 핑크’는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분위기를 잘 표현한 제품이다. ‘퓨어 화이트’는 잘 미끄러지지 않는 매트한 재질로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느낌을 가져다 주는 한편 깔끔한 흰색을 채택해 심플함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한편, NW-E010 시리즈 3종도 특수한 2중 코팅을 채택해 메탈소재의 깔끔한 분위기와 유리 느낌의 광택분위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바이올렛, 블루, 핑크, 골드, 블랙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어느 때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NW-A800 시리즈는 동영상은 최대 8시간 연속 재생되고, 음악은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NW-E010 시리즈는 3분 충전에 3시간 재생, 1시간 완충시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소니의 두드러지는 강점인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소니 코리아 오디오 마케팅 담당 오세훈 대리는 “이번에 소개한 워크맨 NW-A800 시리즈와 NW-E010 시리즈는 소니의 전통 음향기술로 얻을 수 있는 청각적인 즐거움에 다채로운 컬러와 동영상 재생으로 인한 시각적 즐거움, 독특한 제품외관의 마감처리로 인한 촉감적 즐거움을 통합적으로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워크맨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소니 워크맨(WALKMAN) 브랜드 위상의 우위를 다시 한번 다지는 한편 시장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