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산자부 지정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자로 선정돼
상태바
LG CNS, 산자부 지정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자로 선정돼
  • PC사랑
  • 승인 2007.04.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산자부 지정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자로 선정돼

종합 IT 서비스 업체인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가 산업자원부 지정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LG CNS는 전자문서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여 전자문서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LG CNS는 20일 과천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지정서 수여식’에서 산업자원부 김용근 산업정책본부장, 한국전자거래진흥원 한영수 원장, LG CNS 고현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지정서를 전달 받았다.

공인전자문서보관소는 종이 형태의 주요 서류나 문서 등을 디지털화 한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전자문서의 내용과 송수신 여부 등을 증명할 수 있는 기관이다.

정부가 지정한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보관된 전자문서는 원본으로서의 효력을 법적으로 인정 받게 된다.

산업자원부는 올해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시장규모가 760억원, 2012년에는 약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은행, 보험, 카드, 제조업 분야에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활성화되면 종이문서 생산ㆍ보관ㆍ유통에 드는 비용이 연간 1조원 이상 절감될 것으로 추산했다.

LG CNS는 2005년 9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지정을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했으며, 그 동안 전자거래기본법을 포함, 인프라, 시스템, 운영 절차 등보관소 설립과 관련된 모든 제반 사항에 대해 철저히 준비해왔다.

이에 따라 LG CNS는 세계 최초로 ‘아웃소싱 품질평가 모델(eSCM)’을 획득한 인천 IT센터 일부를 공인전자문서보관소로 특화시켰다.

인천 IT센터는 데이터센터 전용건물로 데이터 보관시 안정성과 신뢰성이 우수하다.

LG CNS는 향후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공인전자문서보관소를 국내 최대 규모의 상암 IT센터로 이전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LG CNS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를 기반으로 전자문서 처리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시스템 구축, 업무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전자문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LG CNS는 은행, 카드, 보험, 택배, 제조, 의료 등 산업별로 특화된‘페이퍼리스(Paperless)모델’ 에 기반한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완료하였다.

이와 함께 대법원 등기부등본 전환 사업 등의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대형 전자문서 전환사업이 예상되는 금융권 업무집중화 센터(은행의 문서처리, 심사 등의 업무를 집중처리하기 위해 설립)등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LG CNS 솔루션사업본부 고현진 부사장은 “공인전자문서보관소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주력할 것”이라며,“2010년까지 약 1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고 전자문서 관련 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LG CNS는 이번 공인 지정으로 2006부터 카드사와 은행 등금융권을 대상으로 전개해 온 ‘카드 매출전표 전자보관 서비스’사업을 국내 최초의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례로 보유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