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9 베타 출시 발표
상태바
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9 베타 출시 발표
  • PC사랑
  • 승인 2013.11.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팀뷰어 9’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사용자들이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웨이크온랜(Wake-on-LAN) 기능을 탑재했다. 또 서비스 큐라는 기능을 새로 추가해 기술지원팀이 고객의 지원 요청 건을 관리, 공유, 업무 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들은 이제ID와 패스워드를 공유할 필요 없이 발행된 세션 코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원격 지원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2단계 인증 팀뷰어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 및 표준 인증기 앱을 사용해 두 번 째 보안 코드를 옵션으로 입력해 자신들의 계정을 추가로 보호할 수 있으며, 기존 원격 접근 세션을 시작하지 않고도 용량에 상관없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메일보다 빠르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으로 전송도 가능하다. 

팀뷰어9에서는 클립보드 사용자들이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해 자신들의 기기에서 파일을 복사한 뒤 원격 데스크톱으로 바로 붙일 수 있으며,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팝업창을 통해 IT브레인 경고를 포함한 모든 팀뷰어 시스템 알림을 받아 한 곳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브랜딩 기업들은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반복할 필요 없이 퀵서포트, 퀵조인 및 호스트와 같은 팀뷰어 사용자 지정 모듈들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지원을 받는 고객들은 항상 맞춤형 링크를 통해 팀뷰어 관리 콘솔에 저장되어 있는 최신 버전의 모듈로 자동 업데이트 되며, 이러한 지원 팀의 사용자들은 관리 콘솔을 통해 이러한 사용자 모듈들을 공유하고 설정할 수 있다.

팀뷰어의 제품 관리 총괄을 맡고 있는 코넬리우스 브루너는 “팀뷰어는 팀뷰어9를 통해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지원팀 업무를 위해 최적화한 기능들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윈도, 맥, 리눅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비상업적 환경에서의 개인용 팀뷰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더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 옵션에 대해서는 www.teamviewer.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