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그래픽 API ‘맨틀’, 대형 유명 게임 개발사들도 채택
상태바
AMD의 그래픽 API ‘맨틀’, 대형 유명 게임 개발사들도 채택
  • PC사랑
  • 승인 2013.11.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혁신적인 그래픽 API인 맨틀과 관련, 유명 게임 개발사 3개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은 대형 게임 개발사는 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Cloud Imperium Games),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그룹의 에이도스 몬트리올(Eidos-Montr?al)™, 옥사이드게임즈(Oxide Games)로 현대 그래픽 아키텍처에서 PC게임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MD와 손을 잡았다.
 
리치 쿠퍼스(Ritche Corpus) AMD ISV 게임 및 제휴 담당 이사는 “AMD는 맨틀로 게임 개발 세계의 변혁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클라우드 임페리엄, 에이도스 몬트리올, 옥사이드 같은 업계 선두적인 게임 개발사와 AMD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맨틀을 통해 PC게임 기대작들이 가장 최적화되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는 전설적인 게임 디자이너인 크리스 로버츠(Chris Roberts)의 기대작인 PC 공간 시뮬레이터 “스타 시티즌(Star Citizen)”을 군중으로부터 자금을 마련하는 크라우드 펀딩(crowd-funded)방식으로 개발하고 있다.
 
크리스 로버츠 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 CEO는 "AMD의 맨틀은 여느 다른 그래픽 API보다 AMD 라데온 GPU에서 보다 높은 성능을 이끌어 내 준다”라며 “맨틀은 초고성능의 GPU가 꼭 필요한 스타 시티즌과 같은 게임에 특히 중요하다. 맨틀 덕분에 우리 팀은 지금의 게임 하드웨어가 제대로 된 영상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 대신, 예술적으로 완벽한 영상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에이도스 몰트리올은 2014년 2월 출시 예정인 1인칭 잠입 액션 게임 “씨프(THIEF™)”의 개발사이다. AMD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 게임인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DEUS EX: HUMAN REVOLUTION)®”도 개발한 바 있다.
 
데이비드 안포시(David Anfossi) 에이도스 몬트리올 스튜디오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맨틀을 통해 AMD 라데온 GPU를 애초 의도대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기회가 많이 창출되고 CPU와 GPU성능도 향상되었다”라며 “이 때문에 맨틀은 PC그래픽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일어난 가장 의미있는 변화이다.”라고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이 이끄는 옥사이드 게임즈는 64비트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위한 새로운 엔진인 “나이트러스(Nitrous)”를 디자인하고 있다.
 
댄 베이커(Dan Baker) 옥사이드 게임즈 공동창립자는 “AMD의 맨틀 기술은 다른 여느 솔루션보다 하드웨어에서 더 큰 빛을 발한다”라며 “우리의 멀티 플랫폼에 맨틀 지원을 더하면, 64비트 나이트러스 엔진은 엄청난 간접개발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맨틀을 활용한 하드웨어에서 성능을 크게 향상시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 에이도스 몬트리올, 옥사이드 게임즈는 11월 11일에서 14일까지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AMD 개발자  회의(Developer Summmit)인APU 13에서 AMD및 DICE와 함께 맨틀 아키텍처와 그 실행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옥사이드 게임즈는 맨틀 성능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AMD 개발자 회의인 APU 13은, 관계자들의 모든 APU 13 기조 세션 무료 입장 신청을 온라인 등록을 통해 받고 있으며 신청이 많을 경우 인원수가 제한된다. AMD글로벌 사업 부문 총괄 책임자 및 부사장인 리사 수(Lisa Su)박사, DICE의 기술 책임자 요한 앤더슨(Johan Andersson), 소니 연구 개발 부사장 도미닉 맬린슨(Dominic Mallinson) 및 AMD 최고 기술 경영자 마크 페이퍼마스터(Mark Papermaster) 등이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SMART PC사랑|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