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DMB, 美 NAB2007에서 호평
상태바
지상파DMB, 美 NAB2007에서 호평
  • PC사랑
  • 승인 2007.04.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파DMB, 美 NAB2007에서 호평
세계 각국의 방송사, 방송기기 제조사 등 약 1,600여 개 업체가 참여한 세계 최대의 방송기기 박람회인 NAB2007(4.16~19,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지상파DMB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금년 NAB에는 정보통신부 주관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픽스트리, 온타임텍, 넷앤티비, 아리온테크놀러지, 디티브이 인터랙티브, 크레딕스 등이 지상파 DMB 시스템, 응용솔루션 등 다양한 DMB 관련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참가하였다.

지상파 DMB 홍보관에는 휴대폰형, 차량용, PMP형, USB형 등 다양한 최신형 단말기와 양방향 DMB 솔루션(BWS), 교통정보서비스(TTI), 계측기기 등도 함께 전시되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17일 오전에는 일본 아사히 방송사 등 외국 기자들을 대상으로 지상파DMB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레스 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홍보활동의 성과를 높였다.

우리나라 참가업체들은 이탈리아 등 해외 바이어와의 제품 판매 상담과 함께 지상파 DMB 실험방송(멕시코) 및 DMB를 이용한 소출력 방송(브라질) 등을 위한 해당국 방송 사업자들과의 협력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상파 DMB 세계확산을 위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세계적으로 DMB 실험방송을 실시하는 국가를 확대하고, 휴대이동방송의 세계적인 확산 추세 속에서 각국의 방송사업자들이 DMB 상용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NAB2007(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2007) : 미국방송사업자협회(NAB) 주최로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의 방송관련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