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컴펠런트 스토리지 어레이에 통합 파일 및 블록 기능 제공
상태바
델, 컴펠런트 스토리지 어레이에 통합 파일 및 블록 기능 제공
  • PC사랑
  • 승인 2013.11.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T 기업인 델의 한국 법인인 델 인터내셔널(이하 델 코리아, 대표 김경덕)는 컴펠런트 스토리지 어레이에 통합 파일 및 블록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파일 시스템 버전 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델의 파일 솔루션 마케팅 이사인 마이크 데이비스(Mike Davis)는 “플루이드 파일 시스템(Fluid File System) 버전 3.0 또는 FluidFS v3가 적용됨으로써 델 컴펠런트 FS8600 NAS 어플라이언스가 보다 우수한 성능과 확장형 파일(NAS) 기능이 추가됐다”며 “FluidFS v3는 아이실론에 필적하는 강력한 확장형 시스템으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와 넷앱(NetApp)이 제공하는 파일 시스템보다 한층 진보했다”고 말했다.
 
FluidFS v3는 2010년 델이 확장형 NAS 기술 개발 회사인 엑사넷(Exanet)을 인수하면서 개발된 것으로 델 컴펠런트에 적용된 최초의 확장형 NAS 기술이었던 FluidFS v2와는 여러 가지 면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다. FluidFS v3는 단일 파일 시스템 안에 최대 2페타바이트 용량을 지원되며 출시 제품은 5페타바이트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2010년 델이 오카리나 네트웍스(Ocarina Networks)를 인수한 뒤 처음으로 중복 제거 및 압축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오카리나 기술을 적용한 델 최초의 주요 스토리지 제품이다. FluidFS v3는 사후 중복 제거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고객은 30일 이전의 파일을 자동 압축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델은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NFS4.0(네트웍 파일 시스템 4.0)과 데이터 트래픽에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SMB2.1(서버 메시지 블록 2.1)과 같은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FluidFS v3에 새로운 데이터 보호 기능을 추가했다.
 
프로비저닝 기능이 FluidFS v3에 추가됐고 또한 테스트/개발용으로 또는 똑같은 가상 머신 수천 개를 만들기 위해 데이터 셋을 복제할 수 있게 하는 볼륨 복제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 구입하는 델 컴펠런트 FS8600 컨트롤러와 기존 컨트롤러 업데이트에는 중복 제거 및 압축 기능이 포함된 FluidFS v3가 무료로 제공된다.
 
델 코리아의 스토리지 마케팅 안진수이사는 “델은 수년 간 활용되어온 컴펠런트의 포괄적 라이선스 모델을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은 라이선스 확보라는 번거로움 없이도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다양한 스토리지 라인업을 확충하고 강화함으로써 국내에서 스토리지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