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최신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 6호 발행
상태바
한국IBM, 최신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 6호 발행
  • PC사랑
  • 승인 2013.10.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kr)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는 올 4분기 최신 경영 보고서인 ‘아이디어와치(IdeaWatch)’ 6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와치는 IBM 기업가치연구소(IBV: Institute for Business Value)에서 발간하는 경영 트렌드와 산업별 이슈에 대한 여러 연구 결과 중 국내 경영진들에게 경영의 혜안과 통찰을 줄 수 있는 주요 화두를 선별해 한글로 발간된 한국IBM GBS의 분기별 경영 보고서로 이번이 통권 6호다. IBM 기업가치연구소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과 경영진들이 직면한 주요 과제에 대해 전략과 대안을 제시하는 IBM의 전략연구소다.
 
이번 호에는 ▲혁신의 시대는 정말 끝났는가? 과감한 혁신과 외부 파트너와의 관계 확장을 통한 수익 창출 ▲소프트웨어적 정의에 기반한 공급망 체계의 변화 ▲마케팅 전문가 대상 IBM State of Marketing 2013 설문 조사 결과 ? 고객 경험 우선 ▲디지털시대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 개별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등 4가지 주제가 포함됐으며, 글로벌 성공사례는 물론 분석자료와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제언을 실었다.
 
한국IBM GBS 전략 및 혁신 컨설팅 총괄 조승용 전무는 “IBM에서 매 분기 발행하는 아이디어와치는 기업 임원 및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경영 환경 변화와 산업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경영 보고서로, 복잡하고 다양한 경영 문제에 대해 직간접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6호에는 혁신을 통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 전자산업의 3가지 기술 혁신, 고객 경험 최적화를 통한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 우수 기업 소개, 소비재 산업에 적용된 빅데이터 성공 사례 등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PC사랑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