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최상위 모델 R9 290X 출시
상태바
AMD, 라데온 최상위 모델 R9 290X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10.24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AMD 최상의 GPU인 라데온(Radeon)™ R9 290X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 AMD 라데온 R9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AMD 라데온 R9 290X GPU는 최고를 고집하는 게이머들에게 멋진 성능과 오디오, 비주얼 경험을 선사한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그래픽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최근 출시된 AMD 라데온 R9 시리즈 그래픽 카드 중 최강자인 AMD 라데온 R9 290X GPU는, 뛰어난 게이밍 경험을 위해 최상의 그래픽 솔루션을 전달하는 AMD의 리더십과 ‘라데온이 바로 게이밍이다’라는 사실을 입증한다”라고 말했다.
 
뒤이어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와 맨틀(Mantle), AMD 트루오디오(TrueAudio) 기술이 결합된 이 신제품은 오디오, 그래픽을 비롯한 강력한 성능의 한계를 한층 높여, 사용자들에게 상상을 초월하는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AMD 그래픽 코어 넥스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AMD 라데온 R9 290X GPU에는 AMD 기술 ‘맨틀’이 장착되어 있다. 게임 개발자들은 맨틀을 이용해 PC와 콘솔에 탑재된 GCN 기반 아키텍처 코어를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심도 깊은 수준의 하드웨어 최적화로 멋진 성능과 화질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AMD 트루오디오 기술은 게이머들에게 스테레오 헤드셋과 스피커를 통해 실감나는 오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GPU에 전용 오디오 프로세서가 있는 AMD 라데온 R9 290X 그래픽 카드는 생생한 에코와 울림, 실감나는 주변음 환경 등 풍부하고 심도 있는 음향으로 몰입감을 선사한다.
 
울트라 HD(4K)와 AMD 아이피니티(Eyefinity)기술을 실행할 수 있는 AMD 라데온™ R9 290X GPU는 선명한 화질과 확장 디스플레이를 통해, PC 게임에서의 시각적 경험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AMD 라데온R9 290X 그래픽 카드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2,816개의 스트림 처리 장치
?최대 1GHz 엔진 클럭
?4GB GDDR5 메모리
?최대 5.0Gbps 메모리 클럭 속도
?320GB/s 메모리 대역폭(최대)
?5.6 TFLOPS 단정도(Single Precision) 연산력
?DirectX® 11.2, OpenGL 4.3 , 맨틀을 위한 API 지원
 
AMD 라데온 R9 290X 그래픽 카드는 미국 기준 2013년 10월 24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미화 549달러(VAT 별도)부터 시작한다. 국내 그래픽카드 유통사별 판매 시점 및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그래픽카드 유통사와 확인해야 한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