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고품질 멀티미디어 환경 최적화 위한 디스크스테이션 DS214play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고품질 멀티미디어 환경 최적화 위한 디스크스테이션 DS214play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10.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 ? 중소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가 고품질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위한 2베이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DiskStation) DS214pl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놀로지 제품 담당 매니저인 채드 치앙(Chad Chiang)은 “DS214play는 NAS기능을 완전히 갖춘 미디어 허브로, 고화질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더불어 영화, 텔레비전 쇼, 음악 등을 가정 내 스크린에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게 함에 따라, 증가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DS214play는 1080p 풀 HD 비디오 트랜스코딩 온더플라이(On the fly, 이미지를 만들지 않고 데이터를 즉석에서 바로 리코딩하는 방식)를 지원한다. HD 디지털 TV와 영화를 HD 품질로 스트리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 3의 비디오 플레이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컴퓨터, 애플TV, iOS, 안드로이드 핸드세트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1.6GHz 듀얼코어 CPU가 장착됐으며, 윈도우 환경에서 RAID1 설정 시 읽기 110MB/s, 쓰기 100MB/s 속도를 보인다. 플로팅 포인트 유닛(Floating point unit)과 1GB 램이 내장되어 있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와 썸네일 이미지 생성시 유연하게 실행된다. 이와 같은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평상시 소비전력은 28.74와트에 달하며, HDD 절전상태에서는 11.5와트로 소비전력을 절감한다.
 
플러그앤세이브(plug-n-save)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SD 카드 슬롯, 외부 백업 옵션을 위한 eSATA 포트와 더불어 2개의 USB 3.0 포트가 장착되어 높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하드디스크 설치를 단순화하고 시스템 신뢰를 보장하기 위해 핫스왑 기능을 갖춘 툴리스 드라이브 베이로 구성됐다.
 
DS214play는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DSM’) 4.3에서 실행된다. DSM 4.3은 사용하기 쉬운 웹 기반 NAS 운영 체제로 일의 효율성과 더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경험 구현을 위해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DSM 4.3은 아시아 최대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3(Computex Taipei 2013)에서 NAS 운영체제로는 유일하게 ‘베스트 추천 대상’과 ‘미디어 추천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PC사랑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