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에 목소리 기부
상태바
KT,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에 목소리 기부
  • PC사랑
  • 승인 2013.10.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5만여 시각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음성도서 만들기에 목소리를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목소리 기부 행사에는 KT K&C부문 표현명 사장 등 KT 임직원 300여 명과 국회의원 강은희, 한영외국어고등학교 학생, 가수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동참했고,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렁이 각시’, ‘갈매기 조나단’ 등 청소년 대상 음성도서 총 100여 권이 완성됐다. 특히 한영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은 ‘Show and Tell’ 등 영어책 6권 녹음에 적극 참여했다. 

KT는 시각장애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음성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의 PC와 모바일 홈페이지(www.ybml.or.kr) 업그레이드도 지원했다. 특히 음성도서는 양질의 녹음을 위해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한편, KT IT서포터즈는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매년 10월 15일로 지정된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IT와 문화로 소통하는 ‘시각장애인과의 동행’ 축제를 14일 열었다. 

시각장애인 1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장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KBS에 앵커로 입사한 이창훈 씨가 행사 진행을 맡아 IT를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이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성도서를 이용해 함께 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공연 등이 이어져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KT 커뮤니케이션실 김은혜 실장은 “우리 마음의 따뜻한 소리가 끊임없이 시각장애아동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을 보지 못해 책을 많이 읽지 못하는 어린 친구들을 위해 많은 분이 목소리 기부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소리 기부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은 온라인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www. ybml.or.kr) 또는 전화(02-393-456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PC사랑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