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쏘앤컴퍼니, 해외스타 SNS 소식 받아보는 팬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라쏘앤컴퍼니, 해외스타 SNS 소식 받아보는 팬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10.1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쏘앤컴퍼니(Lasso&company)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미투데이 등 유명인들이 운영하는 SNS 채널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것은 물론 번역까지 할 수 있는 SNS 서비스 팬더(thefanda.com) 안드로이드 어플을 출시했다. 전 세계 유명인사들의 SNS 포스팅을 모국어로 실시간 구독할 수 있게 된 것.
 
팬더에 가입한 후 특정 스타의 ‘fan’이 되면, 타임라인에 내가 좋아하는 스타들의 SNS포스팅들이 빠짐없이 올라오는데, 거기에 번역서비스가 더해진 방식이다. 총 32개 언어번역을 지원하는 팬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스타들의 팬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집단 지식 번역시스템도 지원하고 있다.
 
K-pop 스타로는 싸이, 슈퍼주니어, 보아, 이효리, 2PM 등이, 유명 정치인과 기업인으로는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박근혜 대통령,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 빌 게이츠(Bill Gates), 워렌 버핏(Warren Buffett) 등을 꼽을 수 있다. 팬더의 공식 스타 등록은 팬들의 요청 수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가 반영될 예정이다.
 
팬더는 사용자들이 가장 좋은 번역문을 선택하면 해당 번역결과가 가장 상단에 뜨게 하는 것은 물론, 번역문과 원문을 함께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원문과 번역문을 함께 볼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외국어 학습에도 도움이 되도록 만든 것이다. 전 세계 fanda 서비스 가입자들은 누구나 번역가로도 활동할 수 있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