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엔씨소프트에 HTML문서변환솔루션 공급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엔씨소프트에 HTML문서변환솔루션 공급
  • PC사랑
  • 승인 2007.04.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냅소프트, 엔씨소프트에 HTML문서변환솔루션 공급

 

웹 브라우저상에서 워드프로세서 및 전용 뷰어프로그램 없이 범용 워드프로세스 문서(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아래아한글)를 읽고,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사이냅소프트(www.synap.co.kr)는 ㈜엔씨소프트 오픈마루스튜디오의 신개념 웹노트 ‘스프링노트(www.springnote.com) 새싹 버전’에 “사이냅넥스트 HTML 변환기”를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사이냅넥스트 HTML 변환기”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아래아한글’ 문서를 HTML로 변환하는 솔루션으로 맥킨토시/리눅스를 사용하는 환경이거나 각 전자문서의 전용 뷰어 및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브라우져(IE, FireFox)상에서 문서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변환 전문 솔루션이다.

“스프링노트”는 위키 기반의 서비스로 ‘떠오르는 생각들을 쉽게 쓰고 관리하며 친구들과 같이 만들어 갈 수 있는 인터넷 상의 내 노트’이다. “스프링노트” 서비스에서는 개인컴퓨터(PC)에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HTML로 변환하여 웹에디터 상에서 편집을 할 수 있는 서비스에 적용되었으며,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doc), 아래아한글(HWP), 텍스트(txt) 문서포맷이 지원되고 있다.

<애플과 맥킨토시 포럼에서 주요 사용자 반응>

“제게는 너무도 유용한 기능~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그간 불가능했던(물론 맥용 한글 프로그램을 사면 해결되겠지만) hwp 파일을 웹상에서 불러와 읽을 수 있더군요. 흠...드디어 네트워크 사람들에게 "저도 읽을 수 있게 txt나 rtf로도 보내주세요..." 사정할 필요가 없게 되었네요. [맥에서 한글(hwp) 파일을 봐야할때. springnote.com]” - timedust

“ 오우~! 한글2006이 오류나고 실행이 안된지가 한참되서 한글파일 열 때마다 PC를 이용해야 했었는데 이제 그럴 일이 없겠네요.” - xenvas

“마침 아래아한글화일을 열어볼게 있었는데, 덕분에 고민이 해결 되었습니다.” - adohi

㈜사이냅소프트는 국내 대부분의 범용 워드프로세스 문서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전문솔루션인 사이냅넥스트 문서필터를 네이버/다음/엠파스 등의 국내 대형 포탈사이트, 주요 검색엔진, 보안, 메일 및 다양한 솔루션 업체에서 공급하여 품질, 기술 그리고 서비스 지원을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문서처리 자동화 전문 벤처기업이다. 앞으로 ㈜사이냅소프트는 오픈마루스튜디오와 함께 ‘스프링노트’에 엑셀 및 파워포인트 문서변환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