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중소기업용 확장형 올인원 서버 ‘System i Express’ 신제품 출시
상태바
IBM, 중소기업용 확장형 올인원 서버 ‘System i Express’ 신제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4.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중소기업용 확장형 올인원 서버 ‘System i Express’ 신제품 출시

 

IBM은 중소기업 고객사들의 IT 인프라스트럭처 채택 및 관리를 획기적으로 혁신해줄 수 있는 확장형 ‘올인원(all-in-one)’ 서버 신제품 ‘System i Express 솔루션’을 발표했다. 중소기업들은 이제 사용자 수 기준으로 자사 비즈니스에 맞는 완전한 형태의 ‘올인원’ 시스템을 구입하고 비즈니스 필요 증가 속도에 맞춰 IT자원들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IBM의 ‘System i Express 솔루션’ 신제품은 IBM ‘POWER 5+’ 프로세서 기반의 5명~40명 중소기업용 ‘System i 515 Express’ 와 중견기업용 ‘System i 525 Express’로 새로운 확장형 사용자 수 기반 가격정책을 도입해 출시되었다.

한국IBM System i 사업부의 신은상 본부장은 “모든 중소기업들이 안고 있는 공통과제는 바로 고객을 지원하는 동시에 성장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IBM은 중소기업 고객들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항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시스템 관리 기술을 내장하여, 시스템의 관리 및 보안이 용이한 동시에 신뢰성도 높은 System i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 본부장은 “중소기업은 IBM System i Express를 사용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IT 인프라 확장에 대한 확실한 대안을 가지고 사업의 모든 핵심기능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소기업들은 극소수 IT 인력으로 제한된 리소스를 운영하는 최소 환경에서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중소기업들은 사이트 당 평균 7대의 서버를 보유하고, 각 비즈니스 기능에 필요한 여러 대의 윈도우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인력 및 자원 비용을 더 감당하고 있다. 보안정보전문업체 시큐니아(www.secunia.com)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03 스탠더드 에디션에 대해 지난 4년간 120개의 보안권고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반해, System i Express는 중소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예로 윈도우 기반 환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할 때마다 새로운 서버를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한 시스템에서 독립적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들을 운영 및 관리하게 해주는 간단한 빌트인 워크로드 매니저를 포함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라 필요하게 되는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순하게 기존에 운영중인 System i에 구축하여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중소기업들은 System i를 구축함으로써 IT 인프라스트럭처의 단순화를 통해 IT의 효율화와 함께 인력 및 리소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