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새게임
상태바
8월 새게임
  • PC사랑
  • 승인 2013.09.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드풀 더 게임

플랫폼 PS3, XBOX360, PC
장 르 액션
등 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 어 영어
가 격 미정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 데드풀: 더 게임’은 마블코믹스의 슈퍼 히어로 ‘데드풀’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이다. 1991년 탄생한 ‘데드풀’은 정의와는 동떨어진 ‘안티 히어로’이며 예측할 수 없는 정신세계와 지칠 줄 모르는 수다가 특징이다. 주 무기는 이도류와 쌍권총을 사용하며 화려한 액션을 선사한다. ‘데드풀’ 원작 만화는 국내에 그리 익숙하지 않지만 캡콤에서 나온 ‘마블 대 캡콤 3’에서도 등장한 바 있어 생소하진 않을 것이다.
 
한줄평 : 코믹함과 함께하는 화려하고 잔인한 액션이 이 게임이 묘미다.
 
 
 
매직 더 개더링 <플레인즈워커의 결투 2014>
 


플랫폼 PS3, XBOX360, PC, 안드로이드, iOS
장 르 카드 배틀
등 급 전연령 이용가
언 어 한글
가 격 9.99 달러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매직: 더 개더링 <플레인즈워커의 결투 2014>’는 지난 작품에 이어 한글판으로 동시 출시됐다. 10종류의 최신 덱과 15종류의 새로운 인카운터, 컴퓨터와 다른 플레이어들에 맞서 게이머가 부스터 팩을 뜯어 직접 덱을 짤 수 있는 최초의 실드덱 플레이 모드를 포함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기존 매직 팬들은 물론, 매직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한줄평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도 발매됐다. 다만 글씨가 작아 스마트폰으로 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게임화면
 

플랫폼 PC
장 르 전략 시뮬레이션
등 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 어 영어
가 격 4만 5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는 렐릭 엔터테인먼트(Relic Entertainment)가 개발한‘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다. 자체 개발 엔진인 에센스 3.0(Essence 3.0) 엔진으로 주변 환경 파괴 효과를 통해 실시간 전략 게임 장르에 새로운 기술적 진보를 이끌어 냈다. 병사들이 실제 시야 안의 사물만을 볼 수 있는 트루사이트(True Sight) 시스템과 전략적 변수가 되는 혹독한 소련의 겨울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낸 콜드테크(Cold Tech) 시스템이 특징이다.
 
한줄평 : 2013 E3 게임쇼‘최고의 게임’후보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은 게임.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
 
 
던전 앤 드래곤의 게임화면
 

플랫폼 PS3, XBOX360, PC
장 르 액션
등 급 12세 이용가
언 어 일어
가 격 1만 8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던전 앤 드래곤: 클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는 1990년대 중반 아케이드용 게임으로 발매된‘던전 앤 드래곤: 타워 오브 둠’과‘던전 앤 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아케이드 판 완전 이식과 더불어 공략 영상이나 귀중한 개발 자료를 볼 수 있는 보너스 콘텐츠 수록과 온라인 협력 플레이도 대응한다. 특히 아케이드 판에서는 같은 캐릭터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에서는 4명의 게이머가 같은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캐릭터의 컬러 에디트와 다양한 화면 셋팅 옵션, 난이도 설정 기능도 강화됐다.

한줄평 : 재미는 최고지만 옛날 그대로인 게임을 즐기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
 

 
프로젝트 크로스 존
 
 

프로젝트 크로스 존의 게임화면
 
 
플랫폼 3DS
장 르 RPG
등 급 15세 이용가
언 어 영어
가 격 3만 8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 프로젝트 크로스 존’은 반다이남코 게임즈, 캡콤, 세가의 게임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싸우는 RPG 게임이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철권’,‘슈퍼로봇대전’,‘사쿠라대전’,‘버추어 파이터’,‘스트리트 파이터’‘, 바이오 하자드’‘, 록맨X’등 총 29개 작품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전투가 백미인 이 게임은 십자 버튼과 A버튼 조합으로 최대 5개 기술을 미리셋팅해 놓고 콤보를 이어나가는 방식이다. 격투 게임의 복잡한 커맨드 입력이나 액션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도 관계없다.

한줄평 : 다운로드 전용에 영문판으로 나온 것이 조금 아쉽다.
 

 
바이오하자드 5 골드 에디션 빅히트
 
 
바이오하자드5의 게임화면

플랫폼 PS3
장 르 액션
등 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 어 영어
가 격 3만 3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바이오하자드 5 골드 에디션’은 PS3용‘바이오하자드 5’ 북미판 버전의 확장팩이다‘. 바이오하자드 5 얼터너터브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2개의 에피소드와 주인공인 크리스와 쉐바의 추가 복장, 신 용병모드에서 새로운 캐릭터 등이 추가됐다. 특히 전작‘바이오하자드 5’의 데이터가 연동되며 또‘바이오하자드 5 얼터너터브 에디션’을 비롯해 기존에 발매된‘바이오하자드 5’까지 온라인을 통한 멀티플레이가 모두 연동된다.
 
한줄평 : 6까지 나온 와중에 뜬금없는 5 빅히트판..
 
 
 
토귀전
 

플랫폼 PS Vita
장 르 액션
등 급 15세 이용가
언 어 일어
가 격 5만 5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토귀전’은 3인칭 액션 게임으로 스릴 넘치는 전투와 타격감이 묘미다. 게이머는‘모노노후’가 되어 6종류(태도, 쌍도, 창, 수갑, 사슬 낫, 궁)무기를 사용해‘악귀’와 전투를 펼친다. 총 8개의 영혼(공, 방, 신, 유, 혼, 은, 공, 도)을 통해 공격 또는 방어 중 어떠한 것에 치중할지 개인의 전투 스타일에 맞추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우타카타 마을의 다른 모노노후들과 함께 협력할 수 있으며 애드 훅 모드 등 최대 4명의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한줄평 : 게임 자체는 재밌다지만 비슷한 시기 한글화로 나온 게임이 있어 너무 비교된다.
 
 

메탈 기어 솔리드 더 레거시 콜렉션
 

플랫폼 PS3
장 르 액션
등 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 어 일어/영어
가 격 5만 9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이 게임은? :‘메탈 기어 솔리드 더 레거시 콜렉션’은 지난 25년간 발매된 메탈 기어 시리즈를 모두 모아 하나의 패키지로 발매한 제품이다. 시리즈 첫 작품인‘메탈 기어’(MSX복각판)부터 스토리 마무리를 짓는‘메탈 기어 솔리드 4’까지 총 열개의 게임이 담겨 있다. 특히 국내에 정식 발매되지 않은‘메탈 기어 솔리드 방 드 데시네’같은 작품도 포함되어 있으며 메탈 기어 시리즈를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은 물론 기존 팬들에게도 최고의 콜렉션이 될 것이다.

한줄평 : 4와 HD 마스터 버전을 소장하고 있던 사람에겐 조금 아쉬울 듯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