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스튜디오, 상상력 키우는 반응형 추리 앱북
상태바
퍼블스튜디오, 상상력 키우는 반응형 추리 앱북
  • PC사랑
  • 승인 2013.08.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북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퍼블스튜디오가 파트너사인 JS북스와 함께 자사의 G러닝 앱 ‘리틀탐정단 K’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iOS용은 8개월 전에 출시됐으며, 이번 안드로이드 진출로 스마트 양대 플랫폼에서 ‘탐정K’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탐정K는 아이들이 탐정처럼 직접 실마리를 풀어가면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반응형 추리 앱북이다. 게임(Game)하듯 학습(Learning)을 할 수 있어 G러닝 앱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화면 속의 그림을 터치하면 콘텐츠들이 즉각 반응함으로써 아이의 시각과 청각을 자극해주는데, 집중력, 지각능력, 문제해결 능력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아이가 스스로 추리를 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준다. 게임 기반의 전자책이기 때문에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안드로이드용 탐정K는 네이버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가장 먼저 네이버 앱스토어에 배포된 상태다. 퍼블스튜디오는 네이버 앱스토어 배포 이후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앱 마켓에 탐정K를 모두 등록한다는 방침이다.
 
퍼블스튜디오 이해원 대표는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 때문에 퍼블스튜디오는 스마트 콘텐츠 개발의 다양한 방법 중 게임이 중심이 된 플랫폼으로 접근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PC사랑 전유경 기자 wjsdb@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