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를 더 스마트하게 LG 스마트 넷하드 NT3-N1T3
상태바
스마트기기를 더 스마트하게 LG 스마트 넷하드 NT3-N1T3
  • PC사랑
  • 승인 2013.08.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IT 업계 화제의 키워드는 빅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이다. 이런 고용량 시대에 맞춰 핵심 저장장치로 떠오른 것이 NAS다. 과거에는 고용량 데이터를 옮기기 위해선 외장 하드디스크가 필요했다. 그러나 NAS를 이용한다면 그런 번거로운 작업 없이 어디서나 내 집처럼 자료를 꺼내 쓸 수 있다. LG전자는 NAS를‘넷하드’라는 이름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만들었다. LG NT3-N1T3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무엇보다 쉽게 쓸 수 있는 넷하드다.
김희철 기자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는 저장공간

한때 유행했던 유비쿼터스라는 단어는‘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라는 뜻의 라틴어가 시초다. 또한‘사람을 포함한 현실 공간에 있는 모든 것을 연결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바로 줄 수 있는 것’이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다. 이러한 시공간을 초월한 개념은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일상생활 속으로 깊게 파고들어 왔다. 과거 PC를 거쳐야만 할 수 있던 작업들은 스마트폰에 통합된 지 오래다. 휴대하기 불편한 PC와는 달리 작은 체구를 자랑하는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의 명제에 부합한다. 또한 스마트폰은 PC 뿐만이 아닌 타 가전제품의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TV, 게임기, 카메라, 캠코더, MP3, 라디오, PMP의 기능이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된 것이다.

그러나 만능 재주꾼 스마트폰에도 단점이 하나 있다. 풍족하지 못한저장 공간이다. 외장 SD카드를 장착하면 되지만, 영상을 비롯한 고용량 자료들에겐 여전히 자리가 모자라다.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엔 아예 SD카드 장착 슬롯이 없다. 그럼 주어진 환경에 순응하고 살아야할까? 그렇지 않다. LG 스마트 넷하드 NT3-N1T3(이하 N1T3)는 자유롭게 쓸 수 있는 1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믿음직한 지원군

거대한 저장 용량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건 상당히 편리하다. 스마트폰·태블릿으로 영상을 자주 챙겨 보는 경우, N1T3에 자료를 넣어두면 장소에 상관없이 집에 있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스트리밍 형식으로 재생되어 빠르게 볼 수 있고 부담도 덜하다. 용량 제한이 있고,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타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교할 때 N1T3가 더 편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인다.

스마트폰만이 아닌 PC 환경에서도 N1T3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보안이 강조되는 회사 업무의 경우, 개인 넷하드 N1T3를 사용하면 다운로드 날짜 제한, 비밀번호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외부 유출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대용량 메일도 직접 만들어 보낼 수 있다. 넷하드에 저장된 자료는 용량에 상관없이 링크를 생성해 이메일 혹은 메신저 등으로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사진이 많이 저장되는 병원에서도 N1T3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의 스마트한 활용법
 
넷하드 내부의 Multimedia 폴더에 동영상 파일을 집어넣는다.
 

Play 스토어에서‘MyLG넷하드’앱을 받아 실행시킨다.
 
 
 
넷하드에 복사했던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넷하드에 복사했던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체감할 수 있는 성능

N1T3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췄다. 읽기(80MB/s), 쓰기(70MB/s)의 나무랄 데 없는 네트워크 스피드를 보인다. FTP, 웹하드를 비롯한 CIFS, SMB, AFP 등 사용 방식에 따른 다양한 방식의 파일공유를 지원한다. 다수의 ID로 동시 접속해도 안정적인 다운로드 환경을 제공한다. 안정성 하면 백업이 빠질 수 없다. 셀렉트 미러링 기능은 안정적인 백업을 돕는다. 백업을 원하는 폴더를 설정해 놓으면 선택한 폴더만 자동으로 백업된다.

N1T3는 후면에 USB 기기를 연결하면 기기 별로 자동 폴더를 생성해 동기화된다. 변경된 파일만 자동으로 백업해 크게 신경 쓸 일 없이 간편하다. 또한 기본적으로는 넷하드지만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외장하드로 사용도 가능하다. ODD도 지원해 자료 보관용으로는 최적의 성능을 보인다.
 
 
 
고급형 스마트 넷하드 NS2

NS2는 인텔 아톰 1.6GHz 듀얼코어 CPU를 사용하는 스마트 넷하드다. 테라바이트 급의 넉넉한 대용량을 지원하며 USB기기 자동 동기화 기능을 갖췄다. 다수의 ID로 동시접속이 가능하며, 다양한 방식의 파일공유를 지원한다. 언뜻 보기엔 N1T3와 닮은 점이 많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다른점은, NS2는 RAID를 통해 파일을 백업할 수 있다. 필요에따라 빠른 데이터 접근을 위해선 RAID0,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을 위해선 RAID1을 사용하면 되는 것. 데이터의 안정적인 보관을 중요시 한다면 2차 백업이 지원되는 NS2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추가로 핫스왑을 지원해 하드 디스크 에러 시 손쉽게 하드 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다. LCD를 통해 넷하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 또한 NS2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