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디자인에 용량은 빵빵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상태바
심플한 디자인에 용량은 빵빵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 PC사랑
  • 승인 2013.08.1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장하드와 인터넷 공유기 전문 업체 버팔로는 휴대용 외장 HDD‘미니스테이션’을 출시했다. USB2.0 대비 최대 10배 빠른 USB3.0 인터페이스가 기본 제공되고 ‘, 터보 PC’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컴퓨터 사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500GB, 1TB의 넉넉한 용량이고 심플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서원준 기자
 
 
 
휴대용 외장 하드디스크 시장이 꾸준히 커지고 있다. 하드디스크 생산 업체, 외장하드 케이스 생산 업체는 물론 일부 대기업과 주변기기 제조업체까지 외장하드 시장에 진출해 현재의 외장하드 시장은 춘추 전국시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흔히 외장하드를 구입할 때는 용량. 디자인, USB 3.0 지원 여부를 살핀다. 최근 출시되는 외장하드는 소프트웨어나 스마트폰 앱의 지원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신 노트북은 기본 저장장치가 기존의 HDD에서 고속 저용량의 SSD 또는 mSATA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외장하드의 수요는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

노트북, 컨버터블 PC의 저장장치는 용량 중심에서 속도 중심으로 바뀌었다. 특히 기자가 테스트했던 노트북 중에선 낮은 용량의 SSD만들어 있는 노트북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128GB 이하의 SSD만을 장착한 노트북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외장하드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버팔로의 외장하드‘미니스테이션’은 휴대용 외장 하드디스크로 설계돼 노트북과 함께 가방에 넣어도 부담이 없고 휴대가 용이하다. 500GB, 1TB의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으며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USB 3.0인터페이스와 함께 전송속도를 높이기 위해 버팔로가 자체 개발한‘터보PC’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우수한 속도를 자랑한다. USB 2.0을 사용하는 PC 사용자들을 위해 USB 2.0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전력소비량에도 신경을 썼다‘. 미니스테이션’에 탑재된 ECO매니저는 PC와 함께 켜지고 꺼지는 자동전원 기능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을때 자동으로 디스크의 회전을 멈추고 대기해 전력소비량을 줄여 준다. 기본 탑재된 보안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해 주고, 컴퓨터와 연결하면 바로 인식되는 PnP 기능, 백업 유틸리티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제원

인터페이스 USB 3.0 USB 지원 USB 2.0,
USB 3.0 모두 지원
크기 2.5인치
운영체제 지원 윈도 XP 이후 출시된 모든 윈도우 시리즈
외장 HDD 분류 휴대용
도움 소프트웨어 터보 PC, Secure Lock Mobile
용량 500GB, 1TB
색상 블랙, 화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