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간편한 SSD 외장하드 케이스 엠지텍 테란2+ 스마트
상태바
빠르고 간편한 SSD 외장하드 케이스 엠지텍 테란2+ 스마트
  • PC사랑
  • 승인 2013.08.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환용 기자
 
그럴 일은 많지 않겠지만, 여분의 SSD가 남았다면 어떻게 활용할까? 이미 당신의 PC엔 수많은 게임과 영상을 저장해 둘 HDD가 있다. 여분의 스토리지로 활용하기에 SSD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다. 그러면 엠지텍‘TERRAN2+ SMART’케이스에 SSD를 장착해 외장하드처럼 활용해 보자. 가뜩이나 빠른 SSD가 USB3.0 포트에 연결돼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고 당신의 소중한 영상들을 옮길 수 있다.

현재 읽기·쓰기 속도가 가장 빠른 스토리지는 mSATA다. 미니 PCI-E 포트를 사용하는 mSATA는 크기나 속도가 SSD와 대등하거나 더 빨라 울트라북, 태블릿에서 많이 사용된다. 그러나 이를 인식해 PC 시스템에 전송해 주는 플랫폼이 필요해 작은 크기임에도 휴대성은 떨어지는 편이다. 가격 또한 범용 스토리지 중 가장 비싸다. 때문에 HDD의 자리를 물려받은 SSD가 현재로선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스토리지다.

이 SSD를 PC의 시스템 드라이브가 아닌 외장하드로 사용할 수 있다. 엠지텍의 SATA 케이스‘테란2+ 스마트 플러스’에 SSD를 장착하고 USB3.0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면 일반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USB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어 데이터 이동 속도를 USB3.0의 최대 속도까지 올려 준다. SSD 전체를 케이스에 내장하는 형태라 기존의 어댑터 형식보다 안전하다. 중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이동해야 할때 테란2+ 스마트 플러스 케이스가 도와 줄 것이다.
 
 
내부 구조는 단순하다. SATA 포트 연결부에 SSD를 장착하고 케이스를 닫으면 준비 완료.

 
제품 상단은 USB3.0 포트와 전원 포트가 배치돼 있다. 보조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이 부족해 연결이 안되는 일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