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3형 국내 최대 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6.3형 국내 최대 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8.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해 온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화면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화면 크기인159.7mm(6.3형)로 태블릿의 다양한 사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대화면 스마트폰'갤럭시 메가(SHV-E310)'를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7일 밝혔다.갤럭시 메가의 가장 큰 특징은159.7mm 대화면을 통해 멀티미디어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우선 스마트폰의 첫 화면인 홈스크린과 애플리케이션 창을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의 별도UX로 구성하여 사용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주소록, 이메일, 메시지, S메모, 갤러리 등에서 가로모드 변환 시 한 화면을 둘로 분할해 보여 주는'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두 개의 화면으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예를 들어 가로 모드로 이메일을 볼 경우 왼쪽 화면은 메일 리스트를, 오른쪽 화면은 메일의 내용을 볼 수 있어 여러 개의 이메일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때 유용하다. 또한, 상하/좌우로 화면을 양분해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영화를 보는 등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멀티 윈도우'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DRM(디지털저작권관리)기능이 적용되어PC나PMP등에서 보던 인터넷 강의를 갤럭시 메가로 옮겨 볼 수 있어 수험생에게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서비스는9월에 적용될 예정이다.갤럭시 메가에서는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에 처음 선보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그룹 플레이'를 통해서 같은 곳에 있는 여러'갤럭시 메가' 단말끼리 연결해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고, 사진 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사운드 앤 샷' 등 갤럭시S4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갤럭시 메가에 가져왔다.
 

PC사랑 전유경 기자 wjsdb@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