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2007 NBC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상태바
아이리버, 2007 NBC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 PC사랑
  • 승인 2007.04.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버, 2007 NBC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업체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의 아이리버 브랜드가 한국 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0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MP3플레이어 부문에서 브랜드 경쟁력 지수 70점을 받아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으로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MP3플레이어 부문에서 2005년부터 연속 3년간 NBCI 1위를 차지해 최고의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 주었다.

이번 NBCI 조사는 2007년 1월부터 2월까지 15세~39세 남녀를 대상으로 최근 3년 이내에 MP3 플레이어를 직접 구입하여 현재 3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조사 브랜드는 아이리버 외 3개 MP3플레이어 브랜드이다.

조사결과 레인콤은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활동에서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외 브랜드 인지도, 관계구축,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에서도 업계 평균을 웃돌아 총점 70점으로 3년 연속 MP3플레이어 부문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레인콤 임지택 이사는 “아이리버의 3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선정은 제품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면서도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펼쳐 업계를 앞서가는 노력으로 가능했다”며 “소비자 중심의 감성적인 디자인과 기능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가 2003년부터 해마다 두 차례씩 조사. 발표하고 있는 것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등을 100점 만점으로 지수화 한다. NBCI는 조사는 브랜드 별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소비자와의 관계 구축, 구매 의도 등을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묻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항목을 점수로 환산해 브랜드 경쟁력을 나타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