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8mm 풀터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스마트 카메라 NX2000
상태바
93.8mm 풀터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스마트 카메라 NX2000
  • PC사랑
  • 승인 2013.07.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LR·미러리스 카메라 중 최대인 93.8mm 대화면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 카메라인 삼성전자‘NX2000’은 2,030만 화소 APS-C 타입의 이미지 센서를 지원한다. 고성능 DRIMeⅣ DSP 칩을 적용해 고화질의 이미지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NFC, 와이파이 등을 통해 디지털 기기와의 연결성이 한층 강화했다.
서원준 기자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도 터치, 와이파이 바람이 분지 오래 되었다. 디지털 카메라 업체들은 조금씩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디스플레이에 있는 메뉴들을 터치해서 동작할 수 있게 했다. 또 안드로이드 앱과 연동해서 와이파이를 지원하여 사진을 휴대폰과 SNS로 공유할 수 있다.

삼성전자 NX2000은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큰 풀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와이파이 기능까지 갖춘 3.7인치 미러리스 카메라다. 녹화/홈/플레이백 기능의 3개의 버튼을 제외하고 후면 전체에 풀터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용자들이 터치만으로도 쉽고 편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카메라 기능도 강화했다. 2,030만 고화소 APS-C타입 이미지 센서와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DRIMeⅣ DSP 칩을 탑재했다. 초당 8매 연속 촬영,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ISO 25600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 모드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또한 NFC, WiFi 등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과 쉽게 연결해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사진 촬영과 동시에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는 오토쉐어 기능으로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러리스 카메라답게 10여종의 삼성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다이렉트 링크’버튼을 제공해‘오토쉐어’,‘소셜공유’,‘ 이메일’등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가기로 지정해 손 쉽게 실행할 수 있다.

NX2000은 4세대 이미지 처리 엔진 DRIMe4 프로세서로 더욱 빨라진 처리 속도, 선명해진 이미지와 동영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 한층 업그레이드 된 색상 재현과 노이즈 감소로 2D는 물론 3D 촬영 시 고화질을 구현하고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여 빠르게 저장할 수 있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여 RAW 파일을 빠르게 저장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앱이 있다면 더 편하게 삼성 NX2000을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과 연동하여 촬영과 동시에 사진을 공유하는 삼성 스마트카메라 앱은 오토쉐어, 모바일링크, 리모트 뷰파인더 세 가지 주요기능을 삼성 스마트카메라 앱 하나로 구현한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카메라 NX2000 사양

이미지센서형식 CMOS
디스플레이형식 터치방식의 TFT-LCD
이미지센서크기 23.5 X 15.7mm
디스플레이크기 93.8mm
유효화소수 약 2,030만 화소
렌즈마운트 삼성 NX 마운트
총 화소수 약 2,160만 화소
사용가능렌즈 삼성 렌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