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오리사운드사의 어댑티브 포커스 빔 잡음 소거 기술 집적
상태바
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오리사운드사의 어댑티브 포커스 빔 잡음 소거 기술 집적
  • PC사랑
  • 승인 2007.04.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오리사운드사의 어댑티브 포커스 빔 잡음 소거 기술 집적
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오늘 자사의 블루코어-멀티미디어 플랫폼에 새로운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강화 기술을 추가하였다고 발표했다.

CSR의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에 새로이 추가된 오리사운드(Aurisound)사의 어댑티브 포커스 빔( AFB; Adaptive Focus-Beam™) 기술은 차량용 핸즈 프리 킷과 헤드셋 및 모바일 폰에 사용되는 블루투스를 타깃으로 개발된 기술이다.

오리사운드사의 기술은 화자의 음성을 제외한 모든 잡음 소리를 제거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CSR은 자사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블루투스 기술 탑재 제품 분야의 높은 품질의 음성 기반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리사운드사의 AFB는 잡음 소스(noise source)와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혁신적인 음향 기술을 의미한다. AFB는 포커스드 디렉셔널 빔(Focused Directional Beam)을 사용하여 어떤 음향 환경에서도 음성의 왜곡현상 없이 블루투스 기기들이 실시간으로 반응하도록 하며, 음성인식을 위한 뛰어난 명료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좋은 음질을 위해 맑은 음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기술의 주변 잡음 제거 기능은 블루투스 링크의 음성-인코딩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와 더불어, 오리사운드사의 2-마이크 잡음 소거 알고리즘은 10-MIPS정도의 적은 프로세스 성능을 요구하며, 두 마이크 간격에 거리 제한이 없는 특징이 있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은 고성능의 온-칩 DSP를 통해 다양한 써드-파티 오디오 강화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는 업계에서 유일한 블루투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리고,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업계 최고 수준의 -95dB의 신호대잡음비(SNR)를 구현하여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며, 전력 소모와 무선 디자인 부문에 있어서 시장을 선도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의 전력과 유연성은 CSR로 하여금 써드-파티 혁신을 실현하고 자사의 고객들에게 최신의 기술적 성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제조업체들은 확실히 CSR의 블루코어 기술과 오리사운드사의 음향 전문 기술의 결합을 통해 최고의 수준의 연결성, 유용성 그리고 음질을 구현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오리사운드사의 다센 팬(Dashen Fan) 사장 겸 CEO는 “오리사운드사의 AFB 기술은 고품질 보이스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함과 동시에 그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오리사운드사는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구현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오리사운드사는 스피커폰, PDA 그리고 컴퓨터와 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위한 울림 및 잡음 소거 기능을 제공하는 싱글 및 듀얼 마이크로폰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Aurisound, Inc는 미국 워싱턴 벨레뷔(Bellevue, Washington)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하고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 노이즈-프리 보이스 입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Aurisound사의 제품들은 자사의 특허 기술인 어댑티드 포커스 빔 (AFB™) 잡음 소거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Aurisound사는 현재 다양한 플랫폼에 자사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urisound사의 더 많은 정보는 www.aurisou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