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위한 키보드로 무엇이 가장 잘 어울릴까? 게임에 적합한 프리미엄 키보드 3종 살펴보기
상태바
게임을 위한 키보드로 무엇이 가장 잘 어울릴까? 게임에 적합한 프리미엄 키보드 3종 살펴보기
  • PC사랑
  • 승인 2013.06.1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에 나가려면 성능 좋은 무기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컴퓨터를 잘 쓸려면 성능이 뛰어난 프로세서가 있어야 하듯 게임을 잘 하기 위해서는 좋은 키보드의 선택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는 매크로가 몇 개이며 얼마나 빨리 눌러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게임에 잘 맞는 프리미엄급 키보드 3종을 골라서 이들 키보드의 기본적인 특징 및 성능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서원준 기자
 
 
최근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 시장은 많은 신제품들이 쏟아지면서 시장이 달아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하면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는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도 물론 있지만 키감이 좋고 소리가 경쾌한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꼽는다. 이러한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의 공통점은 매크로 키와 멀티미디어 키가 있다는 점이다. 일례로 기자가 현재 사용 중인 키보드는 나온 지는 오래 되었지만 기능키와 매크로 키, 그리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를 보유하고 있다. 즉, 준 프리미엄급 키보드인 셈이다. 요즘 출시되는 프리미엄 급 게이밍 키보드는 매크로 키가 10여 개가 될 뿐만 아니라 각종 멀티미디어 키를 보유하고 있는, 한마디로 게임을 위해서 태어난 키보드라는 느낌이 들 정도다.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2 등 인터넷 및 케이블 채널에서 자주 만나는 유명 프로게이머들은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의 매크로 키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줄 알고 제대로 숙지하고 있다. 매크로 키를 숙지해야 함은 기자처럼 매일 키보드를 두드려야 하는 지식근로자들도 마찬가지이다. 지식근로자들은 특히 매일 똑같은 키를 반복해서 눌러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의 매크로 키는 필수 아이템이다. 이번에 살펴볼 게이밍 키보드는 모두 3종이다. 이 중 2종은 기계식이고 나머지 하나는 멤브레인 방식이다. 가계식 키보드는 키감이 좋고 치는 소리가 크게 들린다. 반면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는 키감이 부드럽고 소리가 작은 것이 특징인데 이번에 리뷰한 키보드 3가지는 각 키보드의 특성이 그대로 살아있었다.
 
 
 
비전텍컴퍼니 ozone Blade 게이밍 키보드
 

오존 블레이드 게이밍 키보드는 이번에 소개하는 게이밍 키보드 중에 유일한 멤브레인 키보드로서 듀얼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란색과 빨간색의 2가지 백라이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백라이트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을 보다 동적이면서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오존 블레이드 게이밍 키보드는 대부분의 킷값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맵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해야 그 활용성을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키맵핑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키보드는 또한 매크로 키 최대 10개와 프로파일 5개를 각각 지원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키값을 정한 후 게임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간편하게 지정한 키를 눌러서 원하는 작업을 바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맨 왼쪽의 4개의 매크로 키와 우측의 방향키 위에 배치된 6개의 키 등 최대 10개를 매크로 키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파일은 게임을 할 때 오피스 작업에 최적화한 사용자 임의 키값 배열5개를 프로파일 키에 저장하여 최적의 키보드 셋팅 상태를 구현하는 기능으로 블레이드 키보드 내에는 128KB 메모리가 탑재되어 최초 작업시에만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이후에는 하드웨어적으로 저장된다는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로봇 (Red,리니어)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로봇은 기존 키보드에서 문제가 되었던 하드웨어의 매크로 한계를 뛰어넘은 QTLA 하드웨어 매크로방식을 도입했다. 별도의 키보드 소프트웨어 설치도 필요없고 또한 O/S도 따지지 않는 하드웨어 매크로로서 매크로 키에 각각 180타까지 저장 가능할 뿐 아니라 시스템이 바뀐 환경이라 하더라도 같은 매크로를 활용할 수 있어서 빠른 속도로 입력한 값을 실행할 수 있다. 입력한 속도 그대로 연속입력이 가능하며 또한 사용자가 입력한 속도와 동일하게 입력한 값이 무한 반복 실행될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특정키를 계속 누르고 있는 것과 동일하게 무한 반복하여 실행한다. 이 키보드는 또 금융권 사이트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의 충돌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리얼 USB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여 인터넷 뱅킹과 인터넷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06키 전체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것이 돋보인다. USB키보드는 몇몇 키에 한정해서 동시 입력을 지원했지만 키보드 전체가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것은 비교적 드문 일로 받아들여지므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무한동시입력은 CMOS진입과 윈도우 조합 키의 오동작, MAC와의 호환성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했다. nKeyboard 메카닉 로봇은 키보드의 울트라폴링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키보드이기도 하다. 1000Hz의 폴링레이트란 컴퓨터와 키보드간의 데이터를 초당 1000번 주고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즉, 움직임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서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반복속도를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반복속도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반복속도라 하는 것은 하나의 키를 누르고 있을 때 그 킷값이 연속적으로 입력되는 속도를 말한다. 또한 매크로를 지정할 때 사용자가 입력한 키값의 시간 간격을 무시하고서 운영체제가 허용하는 가장 빠른 30cps속도로 매크로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똑같은 말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지식근로자들에게는 타자시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게이머들이 실수로 윈도우 키를 누르는 것을 막기 위하여 윈도우 키를 잠금 키 형태로 바꿀 수 있는 G키 탑재, 기계식 키보드치고는 확실하게 소음이 개선된 체리 MX 리니어 스위치 사용 등 기계식 키보드로는 좋은 성능과 편리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게이밍 키보드로서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주목된다.
 
 
 
제닉스 TESORO DURANDAL ULTIMATE 키보드
 


스카이디지털 메카닉 로봇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기계식 키보드이다. 다른 주변기기에 비해서 키보드 성능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게이머, 프로그래머 및 지식근로자 등에게 빠른 반응 속도 및 경쾌한 키 타이핑을 제공해 준다. 이 키보드 역시 독일 체리의 MX 스위치를 채택했다. TESORO DURANDAL 키보드 역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지만 처음에 설명했던 키보드에 비해서는 성능 및 일부 보안 프로그램과의 호환성면에서 다소 부족하다. 무한 동시 입력은 펌웨어를 업데이트해 주면 가능하다. 제닉스 TESORO DURANDAL ULTIMATE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키보드 자체에 2개의 고속 USB 2.0 포트와 오디오 단자, 마이크 단자를 제공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USB 메모리 등 전력소모가 비교적 작은 주변기기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고 마이크, 헤드셋을 연결하면 게임이나 채팅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