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
상태바
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
  • PC사랑
  • 승인 2013.05.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새롭게 출시되는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홍수 속에 빠져 살았다면, 스마트폰이 대세인 지금은 어플리케이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정보들도 잘 골라내지 않으면 무용지물. 어플리케이션도 마찬가지다. 나에게 맞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즐겨보자.
 
 
 
어디선가 무슨 일이 생기면? 120다산콜센터
 
 
120다산콜센터가 스마트폰으로 들어왔다. 서울 어느 곳에서나 무슨 일이생겨 120만 누르면 24시간 상담해주던 친절한 언니 누나들을 이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나보자. 120다산콜센터는 서울시와 구청의 각종안내 번호를 하나의 번호로 통합해 만든 새로운 민원시스템이다. 120다산콜센터 앱은 전화상담은 물론 문자로 상담할 수 있고, 외국인과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화상담은 교통/수도/일반 상담원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ARS에서보다 빠르게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몇몇 탭은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한다. 핵심생활정보 탭은 상담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외국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등 5개 언어를 제공하고 전화와 모바일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GPS를 활용해 가까운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운행정보, 주변 관광명소, 숙박 등도 소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에게 친절한 길라잡이로도 유용하다.
 


 
개발 : 서울시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나도 이제 DJ, 디제이 포 아이폰(djay for iPhone)
 
디제잉이 어렵다? 이젠 누구나 DJ가 될 수 있다. 아이폰에 담긴 모든 음악들은 이제 당신의 디제잉에 따라 새롭게 재해석된다. 아이폰5광고에서 볼 수 있는 디제이 포 아이폰(Djay for iPhone). 디제이 포 아이폰은 클럽DJ처럼 음악을 믹싱(Mixing)하고 녹음할 수 있는 DJ머신 기능을 가진 앱이다. 실제 디제잉 테이블처럼 전문적인 믹싱 요소는 없지만 비트 매칭, 큐, EQ 등 기본적인 디제잉 요소가 모두 들어있어 ‘믹싱’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손가락으로 몇 번 돌리고 움직이면 자신만의 음악세계로 빠져드는 건 시간문제. 손쉽고 간편하고 휴대할 수 있으니 턴테이블과 믹싱기기가 내 손안에 들어와있는 느낌이다. 특히 자신이 믹싱한 음악을 녹음하고 저장해 친구나 지인들과도 공유할 수 있으니 자신의 믹싱 실력을 마음껏 뽐내보자.
 



개발 : Algoriddim GmbH
OS : iOS
가격 : 0.99$
 
 
 
모든 문서작업은 내게 맡겨라, 한컴오피스 iOS
 
 
문서를 읽고 보는 기능 밖에 없었던 기존 한컴 뷰어 앱은 이제 지워도 될 것 같다. 한컴오피스 iOS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를 비롯해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읽고 편집해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한글(HWP)은 물론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한셀(Cell),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Show) 등 한컴오피스의 전체 파일 형식을 모두 지원해 모바일에서도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MS오피스와 호환성을 높인것도 특징. DOC, DOCX 파일을 비롯해 XLS, XLSX, PPTX 형식까지 모두 편집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이밖에도 PDF, TXT 파일의 뷰어 기능과 저장 기능도 갖춰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약 없이 원활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 예정.
 


 
개발 : 한글과컴퓨터
OS : iOS
가격 : 19.99$
 
 
패셔니스타들의 놀이동산, 우파루파
 
 
남성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옷 잘 입는 언니들을 위한 앱이다. 우파루파는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앱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쇼핑몰 및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쇼핑몰은 저렴한 금액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우파루파 앱의 특징은 바로 ‘가위바위보’ 게임. 쇼핑몰들이 등록한 제품들을 경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의류 정보를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옷이 있으면 경기에 참가해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최종 32인이 남으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되어 박진감 넘치는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한 친구추천’을 통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수 있는 재미도 찾을 수 있다. 단, 여친없는 솔로들은 자제하길 바란다.
 


 
개발 : ComicsColor Inc.
OS :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내 손안의 작은 전시회, 아트데이(Artday)
 
 
밥 먹고, 영화보고, 커피마시고…, 데이트의 공식처럼 굳어져 버린 뻔한 데이트 코스는 권태기를 불러오는 첫 번째 이유다. 새로운 데이트 코스를 찾기 힘들다고? 당신 손에 들려있는 스마트폰은 장식품이 아니다. ‘아트데이’ 앱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트데이는 ‘헤럴드’사가 개발한 미술정보가이드 앱으로, 각종 미술전시 정보는 물론 아티스트, 경매,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을 볼 수 있는 앱이다. 국내에서 열리는 모든 전시회 정보를 알려줘 번거롭게 홈페이지를 검색하지 않아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미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일반인의 관점에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부담없는 가격과 편히 오갈 수 있는 전시회를 주로 소개한다. 아트데이 앱으로 당신의 아트라이프까지 디자인해보자.
 


 
개발 : Herald Artday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한 번 보면 절대 잊혀지지 않는다, 언포겟
 
 
외국어 공부는 학생이나 직장인이나 평생 과제이다. 열심히 공부할때는 술술 나오지만 한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금새 잊혀지는 것이 바로 외국어. ‘언포겟’ 앱은 단어암기를 위한 특화된 서비스로 웹과 앱을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어학 전문 서비스 앱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아프리카어까지 다양한 어학 콘텐츠가 갖춰진 언포겟은 개인이 원하는 암기노트를 제작해 활용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안다/모른다’, ‘O/X 테스트’, ‘인기/추천 노트 스크랩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단어 암기와 확실한 복습 시스템을 갖췄다. 또다른 사람들의 댓글과 사용 후기를 보면서 나에게 꼭 맞는 노트로 학습의 재미를 높였다. 특히 29만개에 이르는 다양한 자료를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동기화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학 학습을 할 수 있다.


 
개발 : waterbear soft.inc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스마트한 결혼 준비, 웨딩 플랜북
 
 
챙길 것도 따질 것도 많은 결혼준비, 내 스마트폰을 통해 웨딩 정보를 손쉽게 찾고 웨딩 전문 업체에게 바로 전화해 알아볼 수 있다면? 웨딩 플랜북은 예비 신혼부부가 결혼을 앞두고 해야 할 일들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알아보고 도움 받을 수 있는 앱이다. 결혼 준비를 위한 예식 준비리스트를 일정과 예산, 연락처별로 찾아 열람할 수 있어 간편하게 예식을 준비할 수 있다. 연락처 리스트의 ‘원 터치 전화걸기’ 기능과, 주소 리스트의 ‘지도 보기’와 같은 기능을 스마트폰 기반의 앱 서비스로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웨딩 박람회 정보나 웨딩 관련 사이트, 웨딩 스토리 등의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예물 전시관’ 서비스는 웨딩 예물업체가 제공하는 예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상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를 통해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다양한 예물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 : Planbook
OS :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드립의 끝을 보여주마, 꾸쥬워마이걸
 
 
개발자가 고백했다. 단 이틀 만에 만든 앱이라고. 공존의 히트를 친 노래들도 오랜 시간 공들인 노래보다 단 몇 시간 만에 만들어진 노래가 더 많은 것처럼 이 앱도 마찬가지이다. 스마트폰에 잠자고 있는 의미없던 사진들은 이 앱을 통해 새롭게 의미를 부여받는다. ‘인간극장’ 앱으로 더 알려진 이 앱의 정식 명칭은 ‘꾸쥬워마이걸’. MBC 시트콤이었던 ‘지붕뚫고 하이킥’ 마지막 장면에서 BGM으로 흐르던 김조한의 ‘Cause you`re my girl’을 옮긴 것이다. 이 앱은 굉장히 단순한 사진합성 앱이다. 사진찍기, 가져오기, 저장하기 등 단 3가지 메뉴만 있지만 쉽고 간단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있다. 특히 KBS 인간극장의 특유의 자막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개발 : 청량리겜팔이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내가 몰랐던 나를 알려준다, 싸이키(Psykey)
 
 
나는 나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예의를 중시한 행동이 상대방에게는 냉정하고 보수적이게 보일 때, 굉장히 당황스럽다. ‘싸이키’는 나에대한 타인의 평가를 분석해 나 자신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자간 심리평가 앱으로, 소셜네트워크가 접목되어 전문성을 갖췄다. 싸이키는 심리검사를 활용해 스스로를 평가하고, 앱에 등록된 친구들과 서로 심리평가를 해줄 수도 있다. 또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주변 사람들과 주고받는 평가결과는 ‘키스토리’ 페이지를 통해 데이터가 공유되며, 누적된 데이터는 ‘나’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자료가 된다. 전문성격유형검사를 토대로 구성되었으며, 그 외에도 습관, 이미지, 소비스타일 등 심리학 석박사 연구진이 지속적인 연구와 논의를 통해 고 안해낸 다양한 심리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도 몰랐던 여러가지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특히 ‘톰과 제리’, ‘어느새 절친’ 등 상대방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익살스런 문구들은 재미를 더한다.
 


 
개발 : (주)휴노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주머니속 가족사랑, 패밀리(Famili)
 
 
SNS, 카카오톡 등에서 대화하는 상대는 친구, 지인, 직장 동료들이 대부분이다. 가족과의 대화는 집에서 고작 몇 분일 경우가 많다. 가족과의 대화가 더 어색해지기 전에 패밀리 앱을 이용해보자. ‘패밀리(Famili)’는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끼리 쌓은 추억을 공유하고 열람할 수 있는 가족전용 앱이다. 패밀리는 오직 가족끼리만 공유하는 공간이다. 사생활이 외부로 유출될 염려가 없고, 무엇보다 가족만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사진은 물론 기념일도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어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활용이 서툰 어른들을 위해 영어 사용을 최소화하고 아이콘보다는 한글로 메뉴 이름을 표기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패밀리로 소중한 가족의 사랑을 기록해보자.
 



개발 : OPONITI, Inc.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