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WiBro-HSDPA 통합단말기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WiBro-HSDPA 통합단말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4.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WiBro-HSDPA 통합단말기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와이브로와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방식의 2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T LOGIN(WiBro/HSDPA) 통합단말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T LOGIN(WiBro/HSDPA) 통합단말기」(이하 ‘통합단말기’)는 전국망으로 커버리지가 확대된 HSDPA와 대용량데이터 전송에 효율적인 와이브로의 장점을 살린 것으로, 현재 와이브로는 서울과 인천, 일산, 과천 등 수도권 중 7개 도시의 핫존에서 이용할 수 있고 그 이외 지역에서는 HSDPA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주요 생활권이 와이브로 핫존 내에 있으면서 인터넷 사용에 있어 이동성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와이브로는 월 2회 이메일을 통해, HSDPA는 기본 제공용량의 50%, 80%, 100%가 넘을 때마다 SMS를 통해 이용량 정보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이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이용량을 체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통합단말기의 출고 가격은 약 287,980원(VAT, USIM 포함)이며, 와이브로 가입비는 프로모션 기간인 2007년 12월31일까지 면제되고 HSDPA 가입비가 부과돼 이 서비스의 가입비는 총 55,000원이다. 또한 이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4월 1일자로 조정된 와이브로 프로모션 요금 16,000원과 T LOGIN 레귤러 요금제 29,900원을 합할 경우 45,900원 수준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와이브로의 한정된 커버리지를 고려하여 이번 통합단말기를 와이브로가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의 주요 대리점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을 대상으로 마켓테스터도 선발하여 서비스의 실수요 파악에도 나설 예정이다.

SK텔레콤 네트웍비즈니스팀 유승희 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T LOGIN(WiBro/HSDPA)’는 와이브로와 HSDPA의 장점만의 살려 속도와 커버리지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2008년에 50Mbps급으로 속도가 개선되는 와이브로 장비가 개발되면 진정한 ‘꿈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향후 와이브로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연내 23개시에 추가로 핫존을 구축하고, 와이브로와 HSDPA 기지국간 핸드오버를 지원할 수 있는 ‘이기종 망간 핸드오버기술’을 내년까지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 기술이 개발완료 되면 사용자가 와이브로 서비스 지역을 벗어나더라도 통합 단말기가 이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HSDPA망에 재접속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