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봄바람에 마음도 설렌다, 주말엔 힐링 피크닉을 가볼까~ 나들이에 필요한 IT 기기

PC사랑l승인2013.05.21l수정2013.05.21 11:3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의 기운이 무르익은 5월. 꽃샘추위에 움츠리던 몸과 스트레스에 짓눌러 있던 마음을 위해 스스로에게 힐링 피크닉을 선물하자. 힐링 피크닉을 간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지만 피크닉 현장을 더욱 빛내줄 IT 기기들과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이다. 야외에서 빛을 발하는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서민규 ksspd@naver.com
 
 
 
야외에서 영화나 음악 등 문화생활을 함께 한다면 피크닉의 즐거움도 두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야외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이나 영화처럼 고용량의 컨텐츠를 즐기기에는 용량 문제가 항상 걸린다. 이 때 무선 외장하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만 있다면 걱정 없다. HD급 영화 500편을 넘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10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덕분에 외부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8대의 무선기기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해 같이 피크닉 간 가족과 친구들이 각자 본인의 모바일 기기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로 음악을 즐기려고 할 때 아무리 컨텐츠가 좋아도 그 컨텐츠를 듣게 해주는 디바이스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무용지물이다. 프리미엄 헤드폰 브랜드인 젠하이저에서는 야외에서도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위해 아웃도어 헤드폰인 앰페리얼을 선보였다. 앰페리얼은 전설적인 DJ용 헤드폰에서 영감을 얻어 아웃도어용으로 개발된 헤드폰으로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그리고 탁월한 사운드 퀄리티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특히 앰페리어는 이동 중에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 되었으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한 통화용 마이크가 장착되어 음악 감상 중 통화 전환에도 불편함이 없다.
 
 
 
 

2m 수심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도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이해 2m 물속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일체형 방수 MP3 플레이어 워크맨 ‘NWZW273(이하W273)’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일체형 방수 워크맨 W273은 IPX5/8 등급의 방수 성능을 지원, 수심 2m까지 잠수가 가능해 깊은 물속에서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29g의 초경량 무게로 출시되는 W273은 사용자의 귀 모양에 알맞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격한 운동시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W273은 IPX5/8 등급의 더욱 향상된 완벽방수 기능으로 최대 수심 2m까지 잠수가 가능해 수영을 하면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스포츠 워크맨이다. 특히 29g의 초경량 무게와 얇은 두께의 디자인으로 수영을 할 때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여 물 속에서도 편안한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으로 빗속이나 운동 중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운동 후 본체에 묻은 땀과 먼지를 물로 씻어낼 수 있어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워크맨 W273은 사용자의 스타일리시한 개성 표현이 가능하도록 시크한블랙과 심플한 화이트, 트렌디한 투톤 컬러가 돋보이는 블루와 핑크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이어폰과 MP3 플레이어가 결합한 일체형 타입으로 디자인되어 간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조절 밴드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머리에 고정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특히 워크맨 W273은 소니만의 곡 검색 기능인 ‘재핀(Zappin)’ 기능이 적용되어 운동 중에 듣고 싶은 노래를 간편하게 검색해 들을 수 있다. 재핀 기능은 별도의 제어 디스플레이 화면 없이 음악의 일부분만 들으며 편리하게 곡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4초와 15초간 듣기 두 가지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피크닉이나 나들이의 추억을 남기기 위한 가장 좋은방법은 사진이다. 하지만 사진기를 가지고 나가기에는 번거롭고 무게 때문에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캐논 EOS 100D(Canon EOS 100D)는 생수 한병보다 가벼운 무게로 외부에서 카메라의 사용을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최경량 카메라인 캐논 EOS 100D는 작은 크기에도 DSLR 카메라로서의고성능은 모두 갖추고 있다. 어두운 야외 환경에서도 충분한 셔터 속도 확보와 함께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CMOS AF II’를 탑재해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추적하는 AF(Auto Focus) 능력이 개선되었다. 야외에서 가족이나 친구들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을 때 AF 기능을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피사체를 따라가며 초점을 잡을 수 있다.
 
 
 
음악 들으며 벚꽃 길 걸어볼까?

 
 
음악을 좋아한다면 연인과 함께 나란히 벚꽃 길을 걸으며 음악을 듣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최근 출시한 로지텍 헤드폰 ‘UE6000’은 공유 스플린터가 포함돼 있어 동시에 두 명이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노이즈 없는 깔끔한 사운드는 물론, 선글라스처럼 접어 보관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통기성이 좋은 메모리 폼 쿠션 재질로 제작돼있어서 장시간 사용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로지텍 ‘UE 900 노이즈 차단 이어폰’은 소리가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라지보어(Large-bore) 오프닝으로 설계된 3개의 컴플라이 폼 팁 (Comply Foam Tip)과 5개의 실리콘 팁을 제공, 벚꽃 관람객으로 붐비는 군중 속에서도 잡음 없는 깨끗한 음악을 선사한다.
 
 
 
오래 걸어도 편안한 호킨스 여성 슈즈

꽃놀이, 피크닉 등을 떠날 때 흔히 여성들이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편하면서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신발’이다. 운동화를 신자니 모양새가 안 나고, 그렇다고 불편한 힐을 신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차선책으로 플랫슈즈를 택하는 경우도 많은데, 쿠셔닝 기능이 부족한 플랫슈즈를 오래 신으면 오히려 발에 무리가 간다. 이럴 때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착용감까지 탁월한 데크슈즈가 안성맞춤이다. 호킨스의 여성용 데크슈즈 ‘엠마(EMMA)’는 통기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트리코(TRICOT)와 발이 편한 소가죽을 소재로 제작됐다. 톡톡 튀는 레드, 그린 등의 컬러와 편안한 기능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PC사랑  webmaster@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사랑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