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완벽한 SSD 제품 라인 구축하고 SSD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씨게이트, 완벽한 SSD 제품 라인 구축하고 SSD 시장 공략 본격화
  • PC사랑
  • 승인 2013.05.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NASDAQ:STX)는 자사 최초의 개인용 SSD 및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SSD 제품을 포함, 새롭게 보강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씨게이트의 SSD 라인업에 추가된 신제품은 ‘Seagate® 600 SSD’, ‘Seagate® 600 Pro SSD’, ‘Seagate® 1200 SSD’ 3종으로, 빠른 속도와 높은 수준의 데이터 정합성을 구현했다. 또한 씨게이트는 자사의 SSD 포트폴리오를 더욱 완벽하게 보강할 수 있는 ‘씨게이트® X8 액셀레이터(Seagate® X8 Accelerator)’를 함께 발표했다. ‘씨게이트® X8 액셀레이터’는 비리던트(Virident)가 개발한 스토리지급 메모리 PCIe 카드다. 이 제품을 통해 씨게이트는 SATA 및 SAS 솔루션 등 모든 주요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Seagate 600 SSD’: 6Gb/s SATA 지원해 보다 빠른 성능 자랑
 
랩탑의 성능을 궁극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는 ‘Seagate 600 SSD’는최고의 성능을 위해 빠른 부팅 속도, 짧아진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 향상된 시스템 응답 시간 등을 제공해준다. 랩탑 사용자들은 일반 하드 드라이브 대비 거의 4배 빠른 부팅 속도와 2배 이상 빠른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컨텐츠 접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업그레이드 시 보다 빠르고 용이한 설치로 씨게이트 6000 SSD는 업계 최초의 5mm 높이의 드라이브로, 복수의 지-하이츠(z-heights)에서 활용 가능하며 표준 랩탑 시스템뿐만 아니라 가장 얇은 두께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드라이브는 최대 480GB 용량이며 2.5인치 폼 팩터 형태로 출시됐다. 또한,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률 및 용이한 연결을 위해 6Gb/s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Seagate 600 Pro SSD’ ? 6Gb/s SATA지원하는 빠른 성능 및 저전력 드라이브
 
저전력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인 씨게이트 600 Pro SSD는 클라우드 시스템 빌더, 대규모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 가상화 환경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엔트리 급 엔터프라이즈 SATA SSD인 ‘Seagate 600 Pro SSD’는 최상의 성능 효율성 및 와트 당 IOPS (초당 I/O 수행) 능력을 통해 빠른 성능 및 저전력 혜택을 제공한다.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Seagate 600 Pro SSD’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와트 당 IOPS를 제공하며 데이터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전력 및 냉각 비용을 낮춰준다. 전형적인 2.8와트 운영 전력을 사용, 수월한 작업량을 위한 저전력으로 전력 소비를 I/O 수준으로 자동적으로 맞춰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 전원이 꺼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전력 손실 및 감지되지 않는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해 높은 데이터 통합성 및 보호성을 제공해주는 지능형 기능들을 탑재했다. ‘Seagate 600 Pro SSD’는 480GB 용량 및 2.5인치 폼 팩터로 제공된다. 빠른 데이터 전송률 및 기존 SATA 인프라에 대한 원활한 연결을 위해 6Gb/s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Seagate 1200 SSD’ ? 12Gb/s SAS를 지원하는 초고속 및 지속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제품
 
고성능 컴퓨팅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복잡하고도 쓰기 중심의 혼재된 업무량을 지닌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및 서버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요구사항을 위해 설계된 씨게이트 1200 SSD은 빠르고 지속적인 성능 및 높은 수준의 데이터 통합성을 제공해 준다.
 
초고속 데이터 액세스를 위해 ‘Seagate 1200 SSD’는 어떠한 스토리지 운영, 읽기, 쓰기 등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으며 저장되는 공간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로세서 및 데이터 액세스 간의 간격을 좁혀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준다.
 
‘Seagate 1200 SSD’는 듀얼 포트 12Gb/s SAS 커텍터를 지원, 전 세대 모델들보다 100 퍼센트 더 빨라진 인터페이스 속도, 2배 향상된 I/O 대역폭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신뢰성, 가용성, 확장성을 보장해준다. 또한, 6Gb/s SAS 환경과도 호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eagate 1200 SSD’는 씨게이트의 기존 엔터프라이즈 전문성 및 제조 기술의 우수성을 반영, 높은 수준의 데이터 통합성, 관리 용이성, 검증 및 지원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예기치 못한 전력 손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해주며 감지되지 않거나 의도하지 않은 데이터 손실을 막아준다. ‘Seagate 1200 SSD’는 최대 800GB 용량 및 1.8인치 혹은 2.5인치 폼 펙터로 제공된다.
 
‘씨게이트 X8 액셀레이터’ ? 애플리케이션 성능 크게 향상
 
비리던트가 개발한 ‘씨게이트 X8 액셀레이터’는 하나의PCIe 카드에서 메모리급의 성능과 스토리지급의 저장용량, 그리고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모두 제공한다. 최대 110만 IOPS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자랑하는 X8 액셀레이터는 경쟁 기업보다 최대 2배 빠른 속도와 스토리지 보다 DRAM 성능에 가까운 속도로 서버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준다.
 
작은 크기(HHHL half height half length)로 최대 2.2TB의 높은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X8 액셀레이터는 어떠한 종류의 서버에도 잘 어울린다. 카드의 x8 PCI Express Gen-2 인터페이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Microsoft? SQL Server),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서버(Oracle Enterprise Server), MySQL, VMware와 같은 데이터베이스 및 가상화 애플리케이션들에서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장해준다.
 
플래시 메모리 제품들과 관련된 씨게이트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 정보는 http://seagate.com/www/ssd/에서 확인 가능하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