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복, 신형 모바일 게임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 무료지원 타이젠까지 확대
상태바
하복, 신형 모바일 게임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 무료지원 타이젠까지 확대
  • PC사랑
  • 승인 2013.05.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AA 게임에 대한 핵심 기술 제공으로 유명한 하복(Havok)은 오늘 하복의 무료 C++ 모바일 게임 엔진인 프로젝트 아나키용 무료 제공 플랫폼 목록에 타이젠(Tizen)이 추가되었다고 발표했다.
 
하복은 하복비전엔진(Havok Vision Engine), 하복피직스(Havok Physics), 하복 애니메이션 스튜디오(Havok Animation Studio)및 하복에이아이(Havok AI)를 포함하여 타이젠에 대해 프로젝트 아나키 기술을 완전히 최적화하고 있는 중이다. 타이젠 플랫폼은 스마트폰, 태블릿, 넷북 및 스마트 TV 등의 연결 장치를 포함하여, 선도적인 이동 통신 사업자 및 하드웨어 제조 업체가 지원하는 표준 기반 오픈 소스 OS이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타이젠 모바일 장치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해 완전한 모바일 3D 게임 제품 엔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복은 2013년 5월 22-2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Tizen Developer Conference)에서 기술 라이브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 3분기를 시작하는 타이젠 OS를 대상으로 하는 개발자들은 타이젠에 최적화된 프로젝트 아나키 빌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하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havo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