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몬스터워로드’, 유럽 시장서 흥행
상태바
게임빌 ‘몬스터워로드’, 유럽 시장서 흥행
  • PC사랑
  • 승인 2013.05.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www.gamevil.com)의 간판 소셜 네트워크 게임 ‘몬스터워로드(MONSTER WARLORD)’가 유럽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이 게임은 독일과 노르웨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서 Top 10에 올라 있으며, 스페인, 불가리아 등지에서도 상위를 차지하면서 매출이 상승 중이다. 특히 지난 해 9월 첫 글로벌 출시 이후 8개월 동안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모은다.
 
이와 같은 유럽 시장의 호응에 힘입어 게임빌은 최근 독일어, 스페인어까지 대응하면서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추후 불어 등 다양한 유럽 국가의 언어를 추가로 탑재할 예정이다.
 
‘몬스터워로드’는 한국 모바일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손꼽힌다. 특유의 다양한 퀘스트, 화려한 그래픽과 더불어 지인들과의 협공 보스전 등 깊이 있는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유저들이 끊임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서비스 노하우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이 게임은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인 에버플(공동 대표 박정우?송일규)과 손잡고 선보인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몬스터 부대의 지휘관이 되어 타 유저들의 몬스터 부대와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우선 몬스터를 소재로 한 점도 독특하지만, 이색적으로 카드 배틀과 RPG 장르가 조화되어 서로 가지고 있는 카드를 통해 기술, 공격력, 방어력 등을 겨루면서 승패를 결정짓게 되어 국내 오픈 마켓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장기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례적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히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간판 소셜 네트워크 게임 ‘몬스터워로드’는 유럽 시장의 인기를 기반으로 중동, 동남아시아 지역 현지화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