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크> 신규 서버 오픈하며 ‘순항중’
상태바
<모나크> 신규 서버 오픈하며 ‘순항중’
  • PC사랑
  • 승인 2013.05.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www.netmarble.net)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모나크 (개발사 마이어스게임즈) 」에 신규 서버를 금일(7일) 오픈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18일 정식서비스에 돌입한 「모나크」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이용자가 몰리면서 긴급 서버 증설에 나섰다. 이어서 지난 5월 3일, 첫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주말 회원수 20만을 기록하며 두 번째 신규 서버 ‘팔츠’를 추가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팔츠’ 서버는 「모나크」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운영방식에 차이를 두었다. 특히 온라인 게임으로는 드물게 전서버 통합방식으로 운영되는 경매장의 경우 기존 시세차이를 감안해 한시적으로 별도 운영하는 등 게임을 쉽고 편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한 ‘몬스터 부대’ 등이 이용자간 협동 플레이를 유도하는 등 좋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용자 급증과 맞물려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추가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형 MMORPG로 불리는 「모나크」는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대규모 부대전쟁을 구현해 주목 받아왔으며 정예부대를 활용한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레벨 제한 없는 아이템 장착과 이용자간 대결(PvP, Player vs Player)등 하드코어한 게임성으로 30~40대 성인 남성층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서버 오픈을 기념해 오늘부터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먼저 4월 21일까지 길드전용 던전에서 ‘우정의 징표’를 가장 많이 획득한 상위 길드 3개를 각 서버별로 선발해 길드원 전원에게 넷마블 캐쉬를 지급한다.
 
또 몬스터 사냥 시 「모나크」와 관련된 글자를 모으면 ‘감정 보급상자’, ‘강화석’ 등 보상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달 말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강화성공주문서’, ‘기프트 카드(10만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모나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monarch.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