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앱
상태바
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앱
  • PC사랑
  • 승인 2013.04.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 Player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지원되지 않는 포맷의 동영상을 볼 수 없어서, 또는 변환하는 작업이 불편했다면? AV Player는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바로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외국 영화를 볼 때 자막파일과 함께 영화파일을 복사하면 앱에서 자동으로 재생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자막이 맞지 않을 경우 속도조절을 통해 소리와 자막을 일치시킬 수 있다. 한/영 통합 자막을 지원하고 자막의 크기와 위치 조절도 가능하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것도 장점. 또한 손가락 하나로 영상을 건너뛰거나 빠르게 볼 수 있다. 720p나 1080p의 고화질 영상을 지원해 깨끗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AV Player
개발
EPLAYWORKS
OS iOS
가격 2.99$
종류 엔터테인먼트
 
 
 
 
예비군

예비군 훈련의 시즌이 돌아왔다. 바쁜 일정 속에서 매번 꼼꼼히 날짜를 기억하기도, 일정을 맞추는 일도 쉽지 않다. 소집일 며칠 전에서야 소집날짜를 알게 돼 난감한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때 필요한 앱이 바로 ‘예비군’이다. 국방부에서 직접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예비군’ 앱은 예비군의 소속 및 훈련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훈련연기 및 보류 등 예비군 홈페이지의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예비군 소개는 물론 훈련제도, 훈련장 안내, 소속부대 찾기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어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정보는 로그인 없이 열람할 수 있다.
 
 
예비군

개발 국방부
OS iOS,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종류 라이프 스타일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이동하는 시간에 급하게 문서를 보고 편집해야 한다면? 사무실 밖에서 일하는 것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지만 폴라리스 오피스 앱이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MS Office 문서를 스마트 기기에서 보고 편집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이다. PDF, HWP 포맷의 읽기 기능과 일반 TEXT 포맷의 읽기와 편집도 가능하다. 15개의 템플릿과 18개의 2D/3D차트, 80개의 도형, 300개 이상의 함수, 슬라이드쇼에서의 애니메이션 효과 등 다양한 문서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이메일 첨부파일 바로 열기, 클라우드 연동, 파일 매니저 기능 등 편리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개발 Infraware Co.Ltd.
OS iOS
가격 12.99$
종류 비지니스
 
 
 
 
안심장보기

한우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이로 인해 한우로 속이고 파는 못된 이들도 늘어나면서 축산물 먹거리에 대한 불신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이러한 불신을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각종 먹거리 이력관리정보를 스마트폰 앱에서 제공하기 위해 ‘안심장보기’ 앱을 출시했다. 농산물과 수산물 등의 이력 정보를 고유식별번호만 입력하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바코드나 QR코드도 인식이 가능하다. 또 각종 식품에 대한 효능 및 효과는 물론, 조리법도 살펴볼 수 있다.
 
 
안심장보기

개발 농림수산식품부
OS iOS,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종류 건강 및 피트니스
 
 
 

Expedia Hotels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숙박이다. 잠자리가 편안하지 않으면 기분 좋은 여행은 이미 물건너 간 셈이다. Expedia Hotels 앱은 전 세계 2만개 도시의 13만여 개 호텔을 검색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할인 폭이 큰 모바일 전용 호텔 상품도 있으니 여행 가기 전 검색은 필수. 앱으로 호텔의 모든세부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하고 원하는 객실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서 꽤 편리하다. 어떤 목적으로 여행을 가든 단 4번의 터치면 전세계 모든 곳의 객실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내 주위 호텔 검색도 가능해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특히 4백만 여행객들의 솔직한 후기를 참조한다면 당신의 선택에 후회는 없을 것이다.
 
 
Expedia Hotels

개발 Expedia, Inc.
OS iOS,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종류 여행
 
 
 
 
PopCam 사진

Popcam은 최고의 크리에이터 12명이 디자인한 300개 이상의 팝 스티커를 제공해 사인펜(felt-tip pen)으로 쓰여진 멋진 글자와 도형 등 다채로운 스탬프가 즐비한 앱이다. 스탬프를 활용하면 평범한 사진을 화려하고 멋진 사진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초대 트위터의 상징인 파란 새(bird) 로고를 디자인한 ‘사이먼 옥슬리(Simon Oxley)’와 흑백 컬러만 사용해 괴물그림, 기묘한 세계를 표현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라이(Ly)’,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인 미야자키 하야오(Hayao Miyazaki)가 격찬한 만화식 소설 ‘판타스틱 사일런트’를 출간한 ‘디 (D)’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스탬프를 만날 수 있다. 이팩트, 중간톤 가공으로 사진의 분위기도 바꿀 수 있다. 편집한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Flickr), 인스타그램(Instagram), 라인(Line) 등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할 수 있다.
 
PopCam 사진

개발 Sony Digital Entertainment Services Inc.
OS iOS, 안드로이드
가격 0.99$, ₩1,373
종류 사진 및 비디오
 
 
 
 
GoodNotes

갤럭시노트의 필기 기능이 부러웠다면 아이패드용 필기 애플리케이션 ‘GoodNotes’를 다운로드하자. GoodNotes는 손으로 직접 글을 필기하고 도표도 자유자재로 그려 넣을 수 있는 만능 노트 앱이다. 새로운 노트를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DF를 불러들이고 그 위에 필기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스처를 이용해 페이지를 넘길 수 있으며, 문장을 하이라이트하거나 노트에 메모를 첨부할 수도 있다. 백지, 괘지, 모눈지 등 다양한 페이지 디자인과 10가지 색상의 펜과 5가지 색상의 형광펜, 지우개, 올가미 툴 등이 제공된다. 친구들과 노트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유사시를 대비해 자동 저장 기능과 풀백업 기능으로 작성중인 노트와 이미 작성한 노트를 완벽히 보호한다. 필기를 마친 노트는 깔끔한 디자인의 책꽂이에 가지런히 정렬된다.
 
 
GoodNotes

개발 Time Base Technology Limited
OS iOS(iPad)
가격 4.99$
종류 생산성
 
 
 
 
Rockmate

아이패드로 쉽고 재미있게 완벽한 음악 스튜디오를 만들어 보자. Rockmate 앱은 하나의 아이패드에서 최대 4명의 락 연주자가 함께 노래를 작곡하고, 녹음하고, 연주할 수 있는 합주 앱이다. 스마트한 코드 진행으로 쉽게 연주할 수 있고, 별도의 기타 효과와 자체 제작한 오디오 샘플로 멋진 사운도도 연출할 수 있다. 12가지 드럼 키트와 16가지의 키보드 스타일을 사용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한 메트로눔과 실시간 루퍼는 사용자가 노래를 작곡하고 녹음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유한 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코드 진행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다. 또 코드 진행과 효과, 드럼 및 키보드 스타일 등을 저장할 수 있어서 다음번에도 쉽고 편리하게 녹음할 수 있다. wav파일 형식으로 저장된다.
 
 
RockMate

개발 Fingerlac SARL
OS iOS(iPad)
가격 2.99$
종류 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