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SOT-23 패키지의 심플한 단일셀 리튬이온/리튬폴리머 충전기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SOT-23 패키지의 심플한 단일셀 리튬이온/리튬폴리머 충전기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3.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SOT-23 패키지의 심플한 단일셀 리튬이온/리튬폴리머 충전기 발표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MCP73811 및 MCP73812(MCP7381X) 리튬이온/리튬폴리머 충전 관리 컨트롤러를 선보였다. 이 심플한 단일셀 디바이스는 완벽하게 통합된 충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5핀 SOT-23 패키지에서 최대 500mA의 충전 전류를 선택 또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또한 USB와 호환되며 통합 전류 감지, 패스 트랜지스터 및 역전압 보호 기능이 제공되어 디자인의 크기는 물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MCP7381X 충전 관리 컨트롤러는 USB 출력 전력 사양을 따르기 때문에 일반 PC의 USB를 통해 가동할 수 있다. 따라서 외부 전력 어댑터가 필요 없어 최종 사용자가 휴대형 디바이스를 충전하기 위해 외부 콘센트를 찾아 다니는 고민을 덜어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디바이스는 온칩 온도 레귤레이터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온도가 안전 수준 이상으로 올라갈 경우 충전 전류를 줄여 준다. 제품군의 나머지 사양은 충전 솔루션의 비용 효율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최소화하였다. MCP7381X 디바이스는 충전식 완구, 저가형 MP3 플레이어 및 전자 담배와 같은 소비자 가전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Bryan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리튬이온 및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작고 경제적인 배터리 충전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MCP7381X 충전기는 이러한 요구를 지원할 뿐 아니라 완벽하면서도 저렴한 충전 솔루션에 필요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주요 사양

MCP7381X 충전 관리 컨트롤러는 충전 기능 입력을 통해 디자이너들에게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MCP73811은 디지털 입력을 사용하며 USB 충전 전류를 100mA에서 500mA까지 선택할 수 있어 외부 부품 없이도 충전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MCP73812는 외부 저항기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충전 전류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디자이너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충전 전류를 최적화할 수 있다.

출시

MCP73811 충전 관리 컨트롤러는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을 통해 일반 샘플링을 진행 중이며, www.microchipdirect.com에서 대량 생산 주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