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국내에서도 게임산업 부흥 이끈다
상태바
크라우드펀딩, 국내에서도 게임산업 부흥 이끈다
  • PC사랑
  • 승인 2013.04.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의 게임 부문 총 모금액이 1억 760만 달러 (한화 약 1천 190억원)를 돌파하여 게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상업 자본에 의한 투자가 일반인들이 개발 자금을 후원하는 방식을 말하는 크라우드펀딩은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 개발이 가능하며 자금을 후원 받은 개발사는 후원자에게 베타 테스트 기회 부여, 한정판 또는 특별판 제공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줄 수 있다.

현재 유캔펀딩 (http://ucanfunding.com/) 에서 진행중인 ‘턴!! 디 언스탑퍼블 앱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술래잡기와 가위바위보를 앱게임에 대입한 고도의 심리적 앱게임인 ‘TURN’의 개발자금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모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턴!! 디 언스탑퍼블 앱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목표금액은 500만원이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후원자에게는 아이템 정액제 무료 쿠폰, 캐릭터 상품,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체 업그레이드 무료 쿠폰, 로봇캐릭터 1기 구입 쿠폰, 캐릭터 모양 USB, 엔딩 크레딧에 이름 기재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턴!! 디 언스탑퍼블 앱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유캔펀딩을 통해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프로젝트 페이지: http://ucanfunding.com/project/view.php?num=335)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