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구차구, 온라인 방송 아프리카 TV 생중계
상태바
차구차구, 온라인 방송 아프리카 TV 생중계
  • PC사랑
  • 승인 2013.04.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가 인기 온라인 방송진행자들의 아프리카 TV 생중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구차구> 온라인 방송은 인기 방송진행자들이 이용자들과 직접 게임을 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차구차구>를 생중계 하는 온라인 방송진행자들은 아프리카 TV 내에서 인기 BJ(브로드캐스트자키) 랭킹 상위권에 있으며, 축구게임을 전문으로 방송하고 있다. 이들은 실사 축구게임 플레이어로 유명하지만, <차구차구>를 방송하면서 특유의 쉬운 조각감과 예상치 못한 박진감에 푹 빠졌다는 소식이다.
 
<차구차구> 여성 운영자와 온라인 방송진행자간의 첫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지난 4일 첫 방송은 누적 시청자수 12,143명, 최대 동시 시청자수 2,590명을 기록했다. 이후 이용자와 방송진행자의 11일 경기는 누적 시청자수 20,394명, 동시 시청자수 2,780명을 기록하며 매일 그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넷마블 조사에 의하면, 신규 콘텐츠 중 유럽리그(2006~2011), 스폰서 시스템, 라이벌 및 스폰서 매치 등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존 K리그 18개 팀 외에 25개 유럽 팀과 벌이는 싱글리그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넷마블은 <차구차구> 유럽리그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아 금일 ‘2012년 유럽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4일 ‘FC서울’과 ‘수원 삼성’의 슈퍼매치가 열린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차구차구> 게임머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jgames)에서도 승리팀을 맞추는 이벤트를 열어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차구차구> 온라인 방송은 오는 22일까지 아프리카 TV에서 매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차구차구>는 공식 홈페이지(http://cha9.netmarble.net)와 게임포털 피망(http://cha9.pmang.com) 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