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수준의 동영상 촬영이 필요하다면~ 파나소닉‘루믹스 GH3’
상태바
방송수준의 동영상 촬영이 필요하다면~ 파나소닉‘루믹스 GH3’
  • PC사랑
  • 승인 2013.04.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인 파나소닉 ‘루믹스 GH3’는 방송장비 수준의 영상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간단한 영화촬영까지도 쉽게 할 수 있으며 Wi-Fi 내장으로 이미지 공유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 조작과 무선 릴리즈가 가능하다는 점과 마그네슘 합금 바디와 방진 방적 구조로, 어떤 환경에서도 견고함을 발휘한다.

서원준 기자
 
 
파나소닉 루믹스 GH3 카메라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강력한 동영상 촬영 성능을 갖춰 플래그쉽(flag ship) 카메라 대열에 합류한 미러리스 카메라로서 수준을 뛰어넘는 동영상 촬영 성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루믹스 GH 시리즈의 신작이다. 루믹스 GH3의 동영상 촬영 기능은 전작인 루믹스 GH2를 넘어, 현재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국내의 모든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다. FULL HD 동영상(AVCHD 2.0 1920x1080/60p, 28Mbps) 촬영을 지원해 방송장비 수준의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고음질 녹음을 위해 3.5mm 외부 마이크 단자와 헤드폰 단자를 탑재해 확장성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프레임을 모두 표현하고 압축을 가하지 않아 자연스럽고 선명한 영상을 표현하는 ALL-Intra(프레임별 화면 안정성)와 고효율 압축을 통해 용량을 줄이는 IPB 설정을 지원하며 풍부한 동영상 촬영 옵션을 자랑한다. 또한 동영상 촬영 시 HDMI 단자를 연결하면 외부 모니터를 통해 모니터링을 하며 촬영이 가능하고, 일반 헤드폰을 기기에 연결하여 녹음되는 소리를 들으면서도 촬영할 수 있다. 자동으로 타임코드가 기록되어 편집에도 용이하다. 영상파일은 MOV, AVCHD 및 MP4 형식을 지원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GH3_05.jpg

 
파나소닉 루믹스 GH3_06.jpg


원격조작으로 세부설정 가능

최신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출시되는 파나소닉 카메라 최초로 본체 내에 무선 전송 Wi-Fi를 내장한 점도 눈에 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 파일의 무선 공유는 물론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해 카메라 원격조작까지 할 수 있다. 원격조작을 통해 초점 조절 및 줌 조절(전동 중 X렌즈 사용), 조리개, 감도, 사진스타일(모노크롬, 풍경 등) 등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에서 조작한 세팅으로 사진 촬영 및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스마트기기로 무선 릴리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셀프 촬영 및 단체사진 촬영에 유용하다. 와이파이 연결은 루믹스 GH3의 Wi-Fi 설정을 켜고, 스마트기기에서 루믹스 GH3 와이파이 잡은 후 카메라 바디에 할당된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기기간에 연결이 된다. 와이파이 연결된 스마트기기에서 ‘루믹스 링크 (Lumix Link)’ 앱을 실행하면 무선 공유 및 원격조작을 수행할 수 있다. 루믹스 G 시리즈로는 최초로 마그네슘 합금을 채택한 플래그쉽 바디와 방진 방적 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야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견고함을 발휘한다. X렌즈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으며, 상단 및 후면 다이얼, 휠 다이얼, Fn 버튼 역할을 겸하는 각각의 조작 버튼 등으로 조작이 용이해졌다. 주로 이용하는 화이트밸런스 및 ISO, 노출 버튼이 상단에 별도로 위치하고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저장매체는 SD, SDHC, SDXC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며 1 회 충전 시 약 540매 가량의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다 . 크기는132.9x93.4x82mm(가로x세로x높이), 무게는 470g(배터리 제외)이다.
 
 
 
파나소닉 루믹스 - GH3
 
디지털카메라 종류 미러리스
유효화소수 1605만 화소
화상처리엔진 three-core Venus 7 FHD processing engine
렌즈마운트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 렌즈
센서크기 4/3"
LCD크기 3인치
LCD방식 회전형(셀프가능)
지원 메모리 SD, SDHC, SDXC
주요 기능 고감도, 수동모드, 라이브뷰, RAW파일, 무선전송 기능
손떨림 보정 미지원
동영상 프레임 60fps
동영상 사이즈 1920x1080
촤고 ISO ISO 12800
최고 셔터스피드 1/4000초
측광방식 144분할측광, 멀티측광, 중앙중점측광, 스팟측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