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마케팅, '스마트앱페이' 런칭
상태바
나우마케팅, '스마트앱페이' 런칭
  • PC사랑
  • 승인 2013.04.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마케팅은 앱 설치, 이벤트 참여 등의 대가로 받은 포인트를 인터넷 유료 컨텐츠 결제수단으로 쓸 수 있는 ‘스마트앱페이’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앱페이’는 웹 사이트에서 유료 컨텐츠를 이용할 때,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고 받은 적립금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소액결제서비스다.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때 결제화면에서 ‘스마트앱페이’를 선택하면 적립된 금액만큼 차감돼 결제가 가능하다.
 
‘스마트앱페이’는 스마트폰 사용자뿐 아니라 인터넷 사용자까지 아우르는 소액결제서비스다. 게임아이템, 음원, 방송 다시보기 등 인터넷 유료 컨텐츠를 무료 적립금으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앱 설치 수요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적립금 한도를 채울 필요 없이 소액의 적립금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활용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앱페이’는 앱 설치 시 대가를 지급하는 CPI(Cost Per Install) 방식에서 진일보해 사용자가 앱 설치 후 일정 단계를 실행을 해야 적립금을 지급하는 CPE(Cost Per Execution) 방식을 추가로 도입했다. 예를 들어 고스톱 게임 앱을 설치하고 1판 승리해야 고스톱 게임머니 1000만 원을 바로 지급하는 형식이다.
 
기존 리워드 앱 광고의 중복설치로 인한 광고효과 저해 및 비용 낭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중복설치방지 프로그램도 적용했다. 같은 사용자가 중복 혜택을 받아 다른 사용자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개선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및 이벤트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