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모험을 기록한다 소니 액션캠 HDR-AS15
상태바
짜릿한 모험을 기록한다 소니 액션캠 HDR-AS15
  • PC사랑
  • 승인 2013.04.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가슴 속에 평생 남을 가장 짜릿한 순간을 기록하고 싶어 한다. 특히 익스트림 스포츠와 같은 다이내믹한 경험은 흔치 않은 기회이기 때문에 모든 순간을 영상에 남기는 것도 멋진 일이다. 그 상황에서 어떻게 찍냐고? 소니 ‘HDR-AS15’ 액션캠이 도와줄 것이다.
조성호 기자
 
 
소니 HDR-AS15는 익스트림 스포츠에 최적화된 액션캠이다. 작고 가벼운 초소형 디자인은 스키와 스노보드는 물론 산악자전거, 스카이다이빙, 스킨 스쿠버 등의 액티브한 스포츠에 적합하다.
 
 
소니 6.jpg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이 짜릿한 순간을 평생 간직하고 싶지 않은가?
 
 
콤팩트한 소니 액션캠은 외관 이미지와는 달리, 내면의 기능은 굉장히 탄탄하다. 1,680만 화소의 소니만의 Exmor R CMOS 센서는 탁월한 수광률을 바탕으로 주간과 야간은 물론 수중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장한다. 1,680만 화소와 만난 풀 HD 영상은 보이는 것 이상의 디테일한 영상을 표현해 짜릿한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다시 만날 수 있다.
 
 
선명하고 안정적인 영상 보장

특히 소니 액션캠은 세계적 명품 렌즈인 칼자이즈의 Tessar 렌즈를 탑재했다. 빛의 난반사에 의한 고스트나 플레어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주는 Tessar 렌즈는 우수한 광학 성능으로 더욱 화사하고 뛰어난 고화질의 영상을 유지한다. 강력한 콘트라스트 컬러 재현력을 바탕으로 모든 장면에서 정교한 표현이 가능해 촬영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렌즈의 비밀은 한 가지 더 있다. 액션캠의 명성에 걸맞게 170도의 울트라 와이드 앵글이 그것이다. 170도의 시원한 화각은 눈 앞에서 펼쳐지는 다이내믹한 상황을 더욱 넓고 생동감 넘치게 표현할 수 있어 스펙터클한 영상으로 담아내기에 충분하다.
 
 
소니 2.jpg

칼자이즈의 Tessar 렌즈를 탑재한 소니 액션캠 ‘HDR-AS15’. 더욱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다.
 
 
 
익스트림 스포츠는 흔들림은 물론 진동이 많은 스포츠이다. 때문에 이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이 액션캠의 진면목이라 할 수 있다. 렌즈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심하게 흔들리는 영상은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HDR-AS15’ 액션캠은 소니가 자랑하는 ‘SteadyShot’ 손 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해 움직임이 흔들리는 것을 효과적으로 보정해 안정적인 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언제 어디서나 흔들림 없는 매끄럽고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이 가능한 이유다.
 
 
 
와이파이로 무선 원격 조정

소니 액션캠은 캠 자체의 영상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아쉬워 할 필요가 없다. 와이파이가 내장된 소니 액션캠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기기에 설치하면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녹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2% 부족한 부분을 스마트하게 채운 셈이다.
 
 
소니 3.jpg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기기와 와이파이로 연동할 수 있어 액션캠의 아쉬운 2%를 완벽히 채웠다. 실시간 영상은 물론 원격 조정도 가능하다.
 
 
와이파이로 스마트기기와 연동된 액션캠은 실시간 영상은 물론, 무선으로 원격 조정도 가능하다. 액션캠의 기능을 스마트기기에서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액션캠이 보는 시선을 실시간으로 스마트기기 화면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촬영도 할 수 있다. 액션캠에 저장된 영상이나 이미지를 무선으로 전송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자신의 SNS와 공유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나도 이제 다큐멘터리 감독

액션캠의 묘미는 타임랩스, 즉 인터벌 촬영 모드이다. 다큐멘터리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해가 지고, 별이 뜨고, 구름이 몰려오는 등 시간의 흐름을 빠르게 담아낸 영상이 바로 타임랩스이다. 인터벌 촬영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5초, 10초, 30초, 60초 등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에 한 프레임씩 촬영하는 모드이다. 이렇게 촬영된 프레임을 정상 속도의 영상으로 재생하면 빠르게 변화하는 시간의 흐름을 만날 수 있다. 이제 당신도 마음만 먹으면 다큐멘터리 영상 하나 쯤은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소니 4.jpg

소니 액션캠의 작고 가벼운 디자인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어느 위치에서나 녹화가 가능하다.
 
 
소니 액션캠은 1920×1080 해상도의 HQ모드부터 1280×720 HD 화질의 STD모드, 640×480의 SD화질의 동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특히 HD급 화질의 2배, 4배 느린 고화질의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해 나만의 스타일, 색다른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차량 내 블랙박스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HDTV에서도 연결해 감상할 수 있는 마이크로 HDMI 단자를 제공하며, 마이크로SD 카드나 메모리스틱 마이크로의 두 가지 타입의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을 탑재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터리는 최대 약 3시간 5분의 연속 녹화 시간(VGA기준)을 자랑한다. 핸들 바 마운트, 헤드 밴드 마운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은 액션캠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는 최대 수심 60m까지 가능하며, 수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녹화 버튼이 장착되어 있다.
 
 
소니 5.jpg
소니 액션캠의 방수 케이스는 최대 수심 60m까지 가능하며 대형 녹화버튼이 장착되어 있어서 수중에서는 물론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녹화할 수 있다.
 
 
 
제원
크기 24.5×47×82mm
무게 90g(배터리 포함)
이미지 센서 7.77mm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
총 화소 1,680만 화소
해상도 1920×1080/30P(HQ), 1280×720/30P(STD, SLOW), 640×480/30P(VGA)
렌즈 칼자이즈 Tessar 렌즈
시야율 170°/120°
인터페이스 Wi-Fi, 메모리 스틱/마이크로SD카드 호환, 마이크로 HDMI 출력, 마이크로USB2.0, 외부 마이크 지원
소비전력 1.7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