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형과 포털형 블로그가 하나로...'크루버 블로그' 오픈베타 시작
상태바
설치형과 포털형 블로그가 하나로...'크루버 블로그' 오픈베타 시작
  • PC사랑
  • 승인 2007.03.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형과 포털형 블로그가 하나로...'크루버 블로그' 오픈베타 시작
코어 프레스드(대표 오규석)는 이번 21일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크루버 블로그’(http://corepressed.com/croover)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크루버 블로그 서비스는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과 포털 블로그의 장점이 합쳐져 있다.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인 뛰어난 자유도 와 포털 블로그의 장점인 쉬운 시작법, 완벽한 설명, 서버 안정성 이 합쳐져 있다.

그러나 크루버 블로그의 경우 설치형 블로그에서도 한정적이던 레이아웃 변경, 스킨변경의 작업이 완벽하게 자유로워 졌다. HTML 로 메인 레이아웃만 작성하거나, 나모웹에디터 같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내면 운영팀이 레이아웃/스킨을 적용해준다.

또한 GPL 로 라이선스가 변경된 zb5(제로보드5) 를 기본관리자로 채택함에 따라 편한 관리와 폭넓은 확장성, 수많은 플러그인과 스킨이 자동적으로 제공/사용 가능하다. 또한 블로그 스킨/레이아웃 과 블로그 포스트가 보여지는 부분을 완벽히 분리하여 자유도 높은 스킨 개발이 쉽다.

CCL 라이선스를 적용해서 자신의 블로그 전체를 보호할수 있다. 또한 블로그업계 최초로 모든 블로그계정에 SSL 을 도입해 계정해킹/도용의 문제로부터 안정성이 강화되었다.

그밖에 크루버 블로그에는 Windows 의 시스템 복원과 같은 블로그백업-복원과 정기적인 포스트 불법 퍼가기, 계정 검사, 블로그 웹표준 준수 여부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여 최근 발생하는 블로그 문제로부터 안전하다.

크루버 블로그는 CDNetworks 사의 네피션트 캐시 서비스를 통해 빠른 블로그 접속속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어 프레스드 오규석 대표는 이번 크루버블로그 공개에 대해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과 포털 블로그의 장점을 합쳐서 새로운 블로그 형태" 라며 "자유도 높은 완벽한 개인화 블로그를 중점으로 입지를 넓혀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크루버 블로그 오픈베타는 초대장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사이트 접속/오픈베타 참여는 21일 저녁 7시부터 http://www.corepressed.com/croover 를 통해 이루어 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